바람을 품은 섬, 제주도 아름다운 우리 땅 우리 문화 5
허영선 지음, 이승복 그림 / 파란자전거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는 결혼하고 아이들 어릴적을 시작으로 한 서너번을 갔는데도 그래도 또 가고 싶은 섬입니다.
올레길이 만들어지고 그 더운 여름 해변가 코스를 걸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생각했던 아름다운 올레길이라기 보다 태풍으로 쓰레기가 잔뜩 밀려든 해변가는 좀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그래도 바다를 바라보고 걸으며 숲길을 걷기도 했던 기억은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답니다.
언젠가는 한라산을 등반한 적도 있는데 힘겹게 힘겹게 구름위에 올라서니 너무 너무 좋았었답니다.
하지만 다시 올라가라고 하면 글쎄요,,, 그래두 멋모르고 같이 올라갔던 우리 아이들과 할말은 많네요!
제주도를 떠올리면 언제나 낮은 오름들과 멀리 한라산과 돌담길이 퍼뜩 생각이 납니다.
아마 그것이 제주를 가장 제주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낮고 얕은 봉우리들이 곳곳에 펼쳐진 오름들은 아직 한번도 올라 보지 못했습니다.
높은 산에 오르는것과 낮은 오름에 오르는건 또 어떻게 다를지 몹시 궁금하네요!





민속촌이니 폭포니 하는곳들은 많이 가봤는데 관덕정도 한번도 가본 적이 없네요,
우리 조상들의 심신을 단련하던 활쏘기가 일반적인 문화가 아니라는것이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그래도 활을 높이 들어 과녁에 명중 시킨다는 생각만으로도 기분은 좋네요!




제주의 가장 유명한 주상절리는 아무리 봐도 정말이지 너무 너무 신기합니다.
꼭 아이들 숫자 놀이를 하는 수막대를 멋드러지게 쌓아 놓은 듯한 모양새가
혹 제주의 설화속 인물중 누군가가 숫자 놀음을 하다가 잊어 먹은게 아닌가 하는 상상을 하게도 합니다.
제주에 갈때마다 꼭 빼놓지 않고 보게되는 명소입니다.





유채밭 사이 돌담길으 펼쳐진 풍경 또한 제주를 대표하는 풍광중 하나라지요,
그런에 언젠가 제주 유채꽃밭을 보겠다고 해떨어질 시간쯤 유채꽃밭을 다니다 발견한 곳에서
돈을 받고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제주 인심이 좀 야박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치만 다시 잘 생각해보니 그 많은 사람들이 유채꽃밭이 이쁘다고 밭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으니
그분들도 생계를 이어가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했을거 같아 관광객 입장에서 참 송구스럽더군요,
하지만 인심 넉넉한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망가뜨리지 않고 이어갈 수 있다면 좋겠어요,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수채화로 즐기고 나면 사진으로 제주의 실제 모습으 보여주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
마지막 장엔 제주말 몇마디를 배워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는데 요즘은 왠만큼 다들 알것도 같아요,
책의 제목으로도 사용되기도 하고 또 노래가사말에도 나오니 익숙해 진 제주 말이네요!

아름다운 자연의 섬 제주로 놀멍놀멍 구경하러 가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