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레 할머니의 비밀 꼬맹이 마음 42
우에가키 아유코 글.그림, 서하나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바느질을 잘하는 스미레 할머니에게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 호기심을 가득담고 책장을 넘긴다.




갖가지 옷감들과 털실뭉치와 재봉틀과 바느질 도구로 가득한 스미레 할머니의 방을 보니 
할머니가 얼마나 바느질을 좋아하는지 금새 눈치 챌 수 있다. 
그런데 스미레 할머니는 이제 나이를 너무 먹어 눈이 잘 보이지 않아 바늘에 실을 꿰기가 어렵다.
그래서 집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곤 하는데 비오는 날엔 난감하기만 하다.





손녀의 치마에 예쁘게 수를 놓아야 하는 할머니가 한창 걱정에 빠져 있을 즈음
마침 개구리 가족이 창문을 두드려 할머니를 도와주고는 자신들도 도움을 청한다.  





스미레 할머니의 바느질 솜씨가 동물들에게도 소문이 났는지 연잎침대가 찢어진 청개구리는
할머니에게 자신의 침대를 고쳐달라고 부탁을 하고 할머니는 아무 어려움 없이 멋지게 수리를 한다.
찢어진 연잎에 물고기 모양의 천을 덧대어 멋진 침대로 변신시키다니 정말 놀라운 솜씨다.





달개비 풀뒤의 날개가 찢어진 나비도 바람에 둥지가 날아가버린 직박구리의 둥지도
스미레 할머니가 실과 천조각을 이용해 쓱쓱 멋지고 예쁘게 고쳐주니 할머니는 마술사 같다.
하지만 그렇게 동물들을 도와주고 나니 할머니의 실이 거덜이 나서 손녀의 치마에 수를 놓을수가 없다.




스미레 할머니의 도움을 받은 동물친구들 역시 할머니를 위해 멋진 거미줄을 구해주는 모습을 보니
착한일은 역시 부메랑처럼 좋은일로 되돌아 오게 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다.
반짝이는 거미줄로 더욱 이쁘게 수를 놓은 원피스를 입은 손녀는 할머니의 이런 비밀을 알까?

평소에 바느질을 무척 좋아라 하지만 자연을 치유하고 나 또한 도움 받을 수 있는 바느질이라니
스미레 할머니의 신기하고 멋진 비밀이야기 한조각쯤 나눠 가지고 싶은 푸근한 이야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