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오줌 따뜻한 그림백과 28
김진희 그림, 재미난책보 글 / 어린이아현(Kizdom) / 2011년 5월
장바구니담기


읔, 생각만으로도 벌써 코를 싸쥐게 되는 냄새나는 똥 오줌이 아이들은 왜 그렇게 궁금할까요?
똥 그림 하나만으로도 벌써 온 집이 똥냄새로 그득 차는것만 같은 착각이 드는데 말이죠!
여기 그 똥에 관해 낱낱이 알려주는 책이 있어요,
한번 보실래요?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먹어야만 하고 먹으면 똥과 오줌으로 음식 찌꺼기를 내보내야 한답니다.
그 똥과 오줌은 바로 음식과 과일과 야채등 우리가 매일 맛있게 먹고 있는 것들이지요!
똥 오줌만큼 냄새나는 방귀도 잘 껴 주어야 건강할 수 있다는 사실 잘 알고 있죠?
그리구 동물마다 똥의 모양과 색깔이 다르고 똥속에 먹은 흔적이 남아 있다는 것도 알고 있나요?

비록 냄새나는 똥이지만 그 똥이라는 글자를 이름으로 달고 있는 친구들도 많답니다.
쇠똥구리, 애기똥풀, 똥파리, 그리고 여우오줌까지 똥오줌이 들어간 꽃이나 곤충들 귀엽죠!
특히나 쇠똥구리에게는 똥오줌이 자신들의 먹잇감이랍니다.

똥오줌이 그냥 더럽기만 한것은 아니랍니다.
논밭에 곡식이나 채소가 잘 자라게 하는 거름이 되기도 하고 잘 말리면 연료도 된다구요,
그리구 꾀꼬리 똥으로는 화장품을 만들기도 하고 코끼리똥으로는 종이를 만들기도 한답니다.
냄새 나는 똥이 정말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네요!


'똥 냄새가 구리다고 코를 막고 피하지만, 그 똥 속에 예쁜 꽃을 피울 씨앗이 숨어 있을지도 몰라요.'

어떻게 똥에 대해서 이렇게 많이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구요?
모서리가 둥글고 크기도 아담한 [싸고 누면 시원한 똥오줌]이란 이 책을 꼭 읽어 보세요!
이것 말고도 더 많은것들을 알려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