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건 뭐지? 아이과학
김동광 지음, 이형진 그림, 최경희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4월
장바구니담기


우린 아이들에게 관찰력이 중요하다는 말을 한답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그 말을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직접 이런 저런것들을 아이들과 찾아내고 살피다 보면
저절로 관찰력이 길러진다는 사실을 어른들이 먼저 알아야할거 같네요!
이 책은 힘과 에너지라는 과학적 사고를 위해 주변의 움직이는 것들을 하나둘 살피며
아이에게 과학적 기초가 되는 관찰력을 기르게 하는 책이랍니다.
이왕이면 엄마 아빠가 함께 보며 이야기 나누면 더 좋은 책이랄까요?

우리 주변엔 움직이는 것들이 참 많아요!
움직이는 바퀴, 움직이는 다리, 움직이는 눈, 움직이는 공, 움직이는 손,,,
가만 움직이는 것들을 보면 힘을 가지고 있네요!
바퀴를 구르게도 하고 손을 공이 튀어 오르게도 하고 달릴 수 있게하는 힘!

가만 살펴보면 움직이는 것들은 모양도 움직임도 참 비슷비슷해요,
달리기 하는 다리는 꼭 달리는 자동차 바퀴같고 하늘을 나는 새는 비행기같고
이런 모든것들이 움직이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답니다.
그런데 그 힘은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바람은 정말 큰 힘을 가지고 있어요!
바람개비를 돌리기도 하고 커다란 돛단배를 움직이게도 하고 아름드리 나무를 뿌리째 봅기도 하죠!
바람은 정말 무시무시한 힘을 가졌네요ㅠㅠ

하지만 그보다 더 놀라운 힘은 죽은듯한 땅을 뚷고 나오는 새싹의 힘이에요!
봄이 되면 땅속을 뚫고 연두빛 새싹이 쑥 쑥 올라오는 모습에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낀다죠!
힘에도 참 여러가지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자연속에서 주변의 사물속에서 혹은 내 몸에서도 느낄 수 있는 움직임을 찾아가다보면
그것들을 움직이게 하는 힘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하는 참 알찬 그림동화랍니다.
지금 이렇게 멋진 책을 넘겨보게 하는 힘은 또 어디서 나오는걸까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