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수학동아 창간예비호를 받아보게 되었다.

잡지 형태를 띠고 있어 우선 눈이 즐겁다고 해야할까?

사이즈두 보통의 월간잡지크기에 두께는 얇은편!

그래서 더 부담이 들 되기도 하는데

일단 펼쳐본 느낌은 중고생이나 일반이 보기에 적절한 구성인듯하다.

 

여튼 첫번째로 등장하는 꽃잎속 숨은 도형찾기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나의 고리타분한 수학적 상상력을 깨워주기에 충분했다.

그러고보니 그렇게 내가 좋아하는 꽃잎들이 죄 도형이었다니..

꽃잎세장은 삼각형, 네장은 사각형,다섯장은 오각형,,,

게다가 하트무늬를 닮은 낸이꽃씨,별꽃과 잎, 나팔꽃잎등

정말이지 그 꽃속에 숨어있는 도형들이 너무 이쁘다.

 

"X' 대한 기원(인쇄소에서 남아도는 문자였단다.)이나

그에 관련한 이야기들은 황당하기도 하지만 신기하기도 하며

숫자 '0'에 대한 이야기 또한 흥미진진하다.

예전엔 정말이지 숫자를 표현하기위한 문자나 기호가 없어서

얼마나 불편했을까 싶기도 하고 지금 이런 시대에 살고 있어 정말 다행이다 싶다.

 

그리고 얼마전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개기일식!

황도와 백도가 어쩌구 하는 이야기들은 좀 어렵게도 들렸지만

그림으로 설명해놓고 있어 친근하게 다가왔으며

비행기를 타고 해 그림자를 따라 가게되면 오랫동안 일식을 볼 수 있다니

뭐 그렇게까지 일식을 보고 싶은 맘은 없지만 흥미롭기는 하다.

나는 그냥 노을이 오래 보고 싶을뿐이고,.,.

 

또한 우리가 흔히 먹는 음료수 캔이 원기둥인 이유가 재료비절감차원에서란다.

실은 둥그런 원이 가장 재료비를 아낄수 있다지만

동그란 음료수들이 굴러 다닌다고 생각하니 넘 우습기도 하고

콜라나 맥주의 경우 따자마자 뻥뻥 터질꺼자나~!ㅠㅠ

그리고 아이스크림콘을 한입먹는게 반을 먹는거라니...

과자부분위쪽이 아이스크림의 절반을 차지한다는데

정말?


 

내가 가장 흥미롭고 재미나게 보았던 코너는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의 수학이야기다.

이 이야기를 쓴 사람이 수학교수란 이야기는 얼핏 들은것도 같은데

실제 엘리스를 사진으로 만나보다니 놀랍다.

그리고 그 이야기속에 등장하는 엉뚱하고 황당한 이야기들이

수학과 관련된 이야기라는 사실에 그냥 재미난 동화로만 생각했던 나는

다시 그 책을 들춰보고 싶기까지 하다.

 

이 수학동아는 지금 한창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고 있는 것들을 소재로

수학을 접목시켜 이야기해주고 있어 아이들의 수학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일깨워주고

또한 수학 공식에 대한 간단명료한 풀이와 실전문제 또한

그저 흥미위주의 섹션들속에 우리 아이들의 수학 실력키우기에 좋을듯하며

만화섹션은 머리를 굴리느라 피곤했던 아이들에게 충분한 휴식과 재미를 줄듯하다. 
 

 

창간예비호 보러가기---> http://math.dongascience.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