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덥고 습하더니
밤사이 가을님이 급습,
바람도 햇살도 너무 좋아서 산책 나왔다가
동네 도서관에 왔어요.
신간코너에 재밌는 신간들이 많더라구요.
그중에 구병모의 짧은 소설,
도서관 사서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인지
호기심에 쭈욱 단숨에 읽게 되는 책,

더이상 책을 읽지 않는 시대에
누구나 드나들수 있는 가상의 도서관에서의 사서,
그 사서가 하는 일이란
도서관에서 뛰쳐나간 존재들을 잡아들이는 일,
열심히 의무를 다하던 어느날,
잡아 들여야하는 울먹이는 잉게를 만나
이야기가 만들어낸 존재가 아닌
자기 자신으로 살고싶다는 이야기에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바깥세상으로 놓아줍니다.
그 뒷이야기까지 놓칠 수 없는
약간은 미스터리하고 스릴도 있는
판타지 소설!
역시 구병모!

"나는 이야기가 정해 준 삶이 아니라 내 삶을살고 싶어요." - P66

"그럼. 그래도 이 세상에서 그 이야기를 없애 버린 걸 잘못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아. 어차피 세상누구도 찾아 읽지 않는다면, 있는 이야기도 없는것과 크게 다를 바 없으니까."
- P71

오히려 그 옛날의 이야기가 사라졌기에 비로소 나의 이야기는 시작될 수 있었다는 거란다. 볼품없고 평범하고 평생 남의 밑에서 수모를당하며 반복 노동을 했을 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의 이야기가. 누구의 조작도 없이, 회개와구원이라는 얼굴을 하고 있으면서 그 실체는 낡은설교에 동원되어 소모되고 마는 삶이 아닌, 내 의지로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가. - P8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