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들의 전쟁 이후 자신들만 살아남아 50년간 안전하고 평화로운 성안에서만 살고 있다고 생각하던 비토리아, 그곳은 정말 안전한걸까?​

우물안 개구리라는 말이 있다. 바로 그 우물안 개구리처럼 살아가는 비토리아 사람들, 50년전 마법사들의 전쟁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이 죽고 성밖은 마법사들이 만들어낸 괴물들이 도사리고 있어 나가지 못하지만 성안에서만은 안전하고 평화롭게 살 수 있다고 믿고 살아가는 사람들, 성밖의 괴물을 잡는 헌터였던 언니가 사라지고 난 후 언니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괴물이 사는 숲속에서 사냥연습을 하던 한 소녀가 우연히 성밖의 세상에 사는 이방인을 만나면서 성밖 세상으로의 모험을 시작하며 새로운 진실에 눈뜨게 되는 이야기다.

빵집 딸 옥타비아는 게으름에 빠진 오빠와 언니를 찾겠다고 괴물과 싸우다 크게 다친 엄마, 그리고 빵을 만들며 살아가는 아빠와 함께 화목한 가족으로 살아가기 위해 숲에서 사라진 언니가 그립지만 집에서는 내색하지 못한다. 헌터가 되고 싶은 옥타비아는 어느날 몰래 숲속에서 사냥연습을 하다가 괴물에게 쫓기게 되고 성밖의 이방인 소녀 시마의 도움으로 살아남게 된다.자신을 구해준 소녀를 도와 가족을 찾아주기로 약속한 옥타비아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었던 성밖의 사람들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알고 진실을 알기 위해 추운 겨울 안전한 성을 벗어나 힘겨운 모험을 시작한다.

절대 이방인이 존재하지 않는다던 비토리아의 지도자들은 이방인소녀 시마를 진화한 괴물로 취급해 가두고, 성안 사람의 죽음을 성안에는 절대 침입하지 않는다던 괴물 탓이라 우기는등 하나 둘 드러나기 시작한 진실을 부정하는 모습들을 보며 옥타비아는 시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건 물론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성밖으로의 탈출을 감행하게 된다. 그렇게 시마의 가족을 찾기 위해 도착하게 된 마을에서 전혀 뜻밖의 존재를 만나게 되는 반전과 자신이 살아가던 비토리아 사람들에게 진실을 알리기 위해 다시 비토리아로 돌아가게 되는 옥타비아, 과연 비토리아는 진실을 받아들이게 될까?

한 소녀의 성장은 물론 안전한 성안에서 자신들만 존재한다고 믿고 살아가던 비토리아 성을 우물밖으로 끄집어 내는 과정들이 꽤 탄탄한 이야기구조를 이루고 있는 소설이다. 거짓에 거짓이 더해지면 그 힘이 어느정도로 강해지는지, 하지만 진실은 결국 견고하다고 생각했던 거짓의 벽을 뚫게 된다는 사실 또한 알게 되는 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