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부모님과 함께 다녀온 베트남여행, 어른들 모시고 다니기 힘들거 같아서 패키지로 다녀왔는데 너무 빡빡한 일정에 끌려다니기만 해서 아쉬움이 많았어요. 다음번엔 자유여행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마침 상상출판에서 셀프트래블 다낭 여행책이 나왔네요.
요즘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으로 여행을 가더라구요. 일단 베트남은 6시간 정도로 비행거리라 가깝고 또 물가가 저렴해서 경제적 부담이 덜하거든요. 게다가 쌀국수나 열대과일등을 실컷 먹을 수 있는데다 피로를 풀 수 있는 마사지도 실컷 즐길 수 있어요.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양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베트남 전통이 살아 있는 골목을 걷고 싶은 사람에게도 또는 테마파크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각자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나라에요. 하지만 생판 모르는 낯선 나라에 어떻게 자유여행을 하냐구요? 셀프트래블 다낭 책이라면 가능합니다!^^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대한 정보에서 부터 아이와 함께 혹은 커플이나 친구끼리, 부모님과 함께 하는등의 각각 취향에 맞는 코스와 다낭 호이안 후에에서 꼭 가봐야할 곳과 먹거리와 맛집과 커피 맥주 스파 마사지 쇼핑 그리고 숙소에 대한 정보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코스대로 가도 좋고 자신만의 코스를 만들어서 갈수 있다면 더 좋겠죠. 미리 여행하는 기분으로 책을 보게 됩니다.
다낭 호이안 후에에 가서 도대체 뭘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버킷리스트를 꼼꼼히 살펴보세요. 무엇보다 현지 마사지숍, 숙소, 맛집, 유적지, 관광지, 카페의 영업시간과 위치 가격에 대한 정보까지 정말 꼼꼼하게 담았어요. 바나힐과 썬월드 그리고 빈원더스 테마파크에 대해서도 비교 해 놓아서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구요.
다낭에서 즐기지 못한 한강변 산책과 미케 해변 휴양도 해보고 싶구요 수백년전 모습 그대로 남아 있는 호이안에서는 구시가지를 걷고 싶구요 역사와 문화의 도시 후에에서는 왕궁과 왕릉을 돌아보고 해질 무렵 흐엉강변 산책을 즐겨보고 싶네요. 왠지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에요.
여행지에서는 가볍고 얇은 부록 맵북과 트래블노트만 들고 가면 되요. 다낭 호이안 후에를 책으로 먼저 떠날 수 있는 셀프트래블, 여행을 준비하는 완벽한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