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서리해서 구워먹고 들로 산으로 뛰어 다니며
자연인보다 더 자연인으로 어린시절을 보낸 90년대생 아이돌이 있다는거 아세요? 바로 엠블랙의 미르 방철용이랍니다. 미르와 두 누나, 방가네 삼남매의 진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책 ‘오늘도 평화로운 방가네입니다‘ 코믹부터 힐링까지, 장르 총집합체 방가네의 진솔한 이야기가 가득한 책!

앰블랙 미르 방철용과 교복 모델을 시작으로
방가네 흥행의 일등공신이 된 둘째 고은아(방효진), 그리고 가장 연예인 같은데 유일한 비 연예인이라는 첫째 방효선! 이 삼남매는 산으로 둘러쌓인 장성의 이단아로 태어나 꿈을 이루기 위해 인천으로 서울로 천방지축 좌충우돌 우여곡절을 겪으며 성장하고 죄절하며 그들만의 방식으로 행복을 만들어갑니다.

엠블랙 미르라는 아이돌 스타지만 한창 인기가 많을땐 너무 바빠서 누릴새가 없었고 어느날 인기가 사라져 삶이 막막해지고 돈이 궁색해지자 빚을 내서 시작한 유튜브는 쫄딱 망하고 여러 우유곡절 끝에 미르네를 방가네로 성공시킨 이야기와 어린 나이에 혼자 버텨내며 연예인으로 우뚝서게 되지만 어느날 찾아온 침체기와 공항장애등으로 술로 인생을 허비하던 고은아의 시련 극복기는 아이돌과 연예인이라는 삶을 엿볼 수 있어 찡해집니다.

‘꿈 없어요, 그딴거!‘

‘꿈이 없다는 걸 고민하지 말고
먼저 인정해 버리길,
그리고 무엇보다 나를 사랑하길‘

‘방효선이 방효선답게 살아가는 것,
내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는 것.‘

그리고 내게 가장 큰 울림과 공감을 주었던 큰 언니 방효선! 이 언니 참 멋지네요. 꿈이 없다는걸 이렇게나 당당히 말할 수 있다니! 나아가 스스로를 사랑하는 일을 꿈으로 만들어버리는 이 언니에게 감동! 내가 나답게, 어쨌거나 매일매일을 주어진대로 소소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하며 그렇게 살아가는게 꿈이라고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누구에게나 성장기가 있고 침체기가 있고 화양연화도 있습니다. 어떤 시절에 나이건 내가 나를 사랑해주고 내 안에서 행복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며 일상의 리얼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방가네의 가슴속 깊이 묻어둔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책! 그리고 고단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게 해주는 장성이라는 고향이 있다는 사실이 참 부러운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