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혼자 여행은 처음이지? - 여행 좀 해본 언니가 알려주는 슬기로운 여행준비
김남금 지음 / 푸른향기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떠나고 싶은데 누군가와 함께 가는건 넘나 부담이 되고 막상 혼자 여행하자니 두렵거나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한 누군가에게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가득담아 슬기롭게 혼자 여행을 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가득 실은 책이다.

'헤매는 시간을 통해 익숙한 감각과 사고의 틀에서 벗어 날 수 있다. 헤매면서 자신만의 시간 리듬을 알게 된다. 다른 사람 눈치 안보고 하고 싶은 대로 해보고 싶은 적은 없었나? 아무것도 안하고 빈둥거리고 싶은 적은 없었나? 자유여행은 내 마음 내키는 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이다.'

누군가와의 여행에서는 내 온몸의 감각이 함께 하는 사람에게 집중되기 마련이다. 좀 쉬고 싶어도 쉴수가없고 내키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해야하고 하고 싶은 말을 못해 속앓이를 하게 된다. 참다참다 결국 서로 사소한 일로 다툼을 벌이고 절교를 선언하게 되는 일도 많다. 그만큼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의 여행은 상대를 배려하는데 힘을 써야하지만 혼자만의 여행은 내 온몸의 감각이 여행지와 나에게만 열려있어 온전히 나의 시간으로 채울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이다.

물론 동행과 함께하는 여행에 대한 꿀팁도 일러준다. 친구와 혹은 전혀 낯선 누군가와 동행을 하지만 모든 일정을 다 맞출 필요는 없다. 현지에 도착해 목적지가 같다면 같이 움직이다가 목적지에서는 각자 자유롭게 즐기며 온전히 자신만의 혼자여행을 하고 돌아와 각자의 여행 이야기를 나눈다면 더없이 좋은 여행이 된다는 사실이다.

여행을 가기전과 하고 난 후에도 계속 여행을 할 수 있게 되는 세세한 꿀팁까지 정말 슬기로운 혼자여행을 위한 교과서라고 해야겠다. 게다가 남의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나의 여행 유형등을 적어볼 수 있는 페이지도 있어 더욱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