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다 부러워하는 외국계 회사에 출퇴근하며 월급받고 살던 그녀, 나이 서른에 멀리서 북소리가 들려 남편과 함께 회사를 퇴직하고 세계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그 후는?

누가누가 갑자기 일도 집도 다 떼려치우고 세계여행을 떠난 이야기를 하는 책들은 참 많은데 그 이후에 어떻게 살아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은 흔하지 않다. 호기롭게 다 그만두고 떠나는것까지는 어떻게든 용기내어 해 보겠는데 그리고 돌아와서? 가 불안한건 사실이다. 퇴사하고 세계여행을 하게 되기까지의 이야기와 세계여행을 하며 경험한 것들, 다시 돌아와 재취업 대신 프리랜서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두 부부의 퇴사후 불안하지 않는 삶을 살아내고 있는 이야기를 하는 책!

‘우리는 종종 간단한 진리를 망각하곤 한다. 로또를 사야 토요일 저녁에 당첨자가 될 수 있는 확률이 생기는 거다. 이번 주 로또도 안 샀으면서 당첨돼서 퇴사하고 싶다고 백날 말해봐야 신은 코웃음만 친다. ‘

퇴사를 꿈꾸며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통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를 소상히 알려준다. 복권에 당첨 되고 싶다면 일단 복권부터 사라는 말이 확 꽂힌다. 뭔가 하고 싶다고 말만해서는 될리가 없다는 사실, 퇴사하고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그 이후의 생계를 이어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고 여행을 하는 동안 내가 무얼 좋아하고 잘하는지를 알수 있다면 더 바랄게 없다.

‘새로운 삶을 그리는 사람들에게 잠깐 쉬어도 괜찮다고, 세상 무너지지 않는다고 말해주고 싶다. 우리는 잘 살고 있어요!‘ P263

세계여행을 하고 나면 뭔가 많이 달라질거 같지만 여전히 생계를 꾸려 가야하는건 현실이다. 하지만 분명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져 있음을, 그리하여 잠깐 쉬어 가도 괜찮다고, 세상은 그자리 그대로 있다고 용기를 주는 책이다. 그리고 사진이 진짜 예술인 책!^^

#푸른향기 #퇴사후 #퇴사전보다불안하지않습니다 #퇴사준비 #에세이추천 #퇴사하고싶다면 #회사밖에서다시시작 #책추천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