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이건 아니건 ‘포기하지 않고 천천히라도 꾸준히!‘ 라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책!

병약하게 태어나 몇번이나 고비를 넘기고 취업의 문턱에서 번번히 낙방했으며 반대를 무릅쓰고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고 가정을 책임지겠다는 그 의무감 하나로 몇번의 이직으로 자신의 원하던 수준 이상의 급여를 받았으며 영어도 잘 할줄 모르던 그가 외국계 회사에 들어가 15년 이상을 근무하고 결국 목적하는 바를 이루게 된 이야기가 생생하게 전해지는 책! 그리고 리더로서 사람을 찾고 성장시키는 이야기들이 진짜 흥미롭다.

‘당신은 문제 있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삶의 가치가 그로 인해 더 가볍거나 작은 것이 아니다. 멈추지 말고 천천히 지금까지 그랬듯이 걸어가시라‘- p39

세상에 스스로를 확신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런데 그에게는 다른 것이 있었다. 스르로를 믿지 못했지만 그렇다고 좌절하거나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스스로의 삶에 있어서나 사람을 찾고 성장시키는 리더로서나!

지금 하는 일에 확신이 없거나 직장내 불편한 진실때문에 고민중이거나 이직을 고민만 하고 있거나 영어는 못하지만 외국계 회사에 가고 싶거나 혹은 리더로서 사람을 어떻게 성장시킬지 고민중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특히 회사의 경영자라면 더더욱!

이렇게 해도 되나 싶은데 늘 그랬듯이 천천히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스스로가 꿈꾸던 목표에 도달해 있게 된다는 사실을, 믿고 싶다 진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