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샐러 ‘세금내는 아이들‘의 후속작 법만드는 아이들! tvn 유퀴즈온더블록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교육부장관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 표창장을 수상한 책이라니 도대체 어떻길래?

민주주의 국가에 살면서 우리는 대통령, 국회의원, 세금, 법등등의 정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요? 하물며 단어조차 이해하기 어려운 우리 아이들은요? 6학년 1반 아이들의 독립국가 선포를 통해 법과 정치에 대해 재밌게 배우게 되는 법만드는 아이들! 어른들도 쉽게 설명해주기 어려운 법과 정치에 대해 아주 쉽고 재밌게 동화로 배울 수 있는 책이랍니다.

목차만 봐도 흥미진진합니다. 나라이름을 활명수로 부르고 대통령 선거를 하고 또 법을 만든다니 아이들이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요? 어쩌면 선생님의 지혜가 돋보이기도 하는 동화 책입니다. 자신이 맡은 반을 그저 단순한 교실로 여기지 않고 한 나라로 만들어 아이들이 직접 대통령을 뽑게 하고 아이들이 회의를 통해 세금이나 법에 대해 논하고 결정하게 하는등 아이들이 스스로 민주주의 법과 정치에 대해 배우게 합니다. 하나의 단락이 끝나면 정치 상식 한스푼으로 깔끔하게 정리까지 해주는 책이에요.

대통령 선거를 위해 공약을 내세우고 활명수 나라의 대통령이 된 금수정, 대통령이 되는 무엇이건 마음대로 다 할 수 있을 줄 알았지만 대통령을 도와줄 일꾼들을 선출하고 함께 회의를 통해 나라의 살림을 결정해야한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나라의 세금을 어떻게 걷을 것인지 법은 또 어떻게 결정되는지와 대통령의 거부권이나 위헌과 같은 자잘하고 세세한 것까지 친구들의 재미난 이야기로 알게됩니다.

한학년동안 활명수라는 독립국가를 만들고 이끌어 나가면서 정말 많은 것을 깨닫게 되는 수정이와 친구들! 민주주의 국가에 살지만 법이나 정치에 대해서 잘 몰라서 무관심한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수정이네 반처럼 작은 사회라 불리는 학교 교육에서부터 먼저 시작된다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