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휴가에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어디로 갈까 고민중이라면 책만 펼쳐도 캠핑장, 숲, 산, 바닷가, 계곡등에 여행 간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는 책, ‘우리는 숲으로 여행간다‘ 추천!

몸부터 마음까지 힐링 숲, 전망 좋고 시설 으뜸인 숲, 바다 곁에서 즐기는 숲, 산 좋고 물 좋은 숲, 캠핑에 특화된 숲등등 테마별 갖가지 다양한 전국 자연휴양림, 숲체원, 국립공원 야영장 베스트50을 담은 책이에요. 우리나라에 다양하고 멋진 곳이 이렇게나 많다니! 깜짝 놀라게 됩니다.

​전국 각지의 휴양림, 캠핑장, 야영장등 정보는 물론 예약하는 방법이나 특화된 프로그램, 주변의 숙박시설까지 알짜배기 주변 정보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여행안내서에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정보의 홍수속에서 내게 맞는 휴양지를 찾기란 참 쉽지 않거든요. 하지만 이 책 한권이라면 내가 원하는 휴식과 치유 그리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까지 만들어 줄 수 있는 휴양림을 찾을 수 있어요.

​바쁜 현대인들은 도심을 벗어나 숲이나 바다를 찾아 떠나고 싶어해요. 특히 요즘은 그저 휴양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을 찾기도 하구요. 각각의 자연휴양림만의 특징을 살려 산책을 하면서 치유하는 동시에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유익한 시간을 만들고 싶어하기도 해요. 아이들을 동반한 엄마 아빠를 위해 유아숲 프로그램도 진행하구요 반려견을 동반한 사람들을 위한 숲도 있어요.

휴양림하면 퍼뜩 산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 바닷가에도 멋진 휴양림이 있답니다. 망망대해의 푸른 바다를 보면 온갖 시름을 다 잊게 되는데 거기에 숲이 함께 있는 자연휴양림이라니 생각만으로도 힐링이 되는거 같아요. 별을 닮은 군산의 신시도시자연휴양림은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휴양림으로 찜했어요. 객실이 어디서든 바다뷰고 황홀한 일몰을 볼 수 있다니! 근처 선유도 해수욕장이나 군산 하루 나들이까지 가능하니 얼른 예약하러 가야겠어요!

요즘은 진짜 캠핑이 대세, 캠핑 장비가 없더라도 글램핑이나 카라반등 바베큐나 모닥불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인기더라구요. 아이들 어릴적에 캠핑을 하려면 캠핑장비도 부실하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 않는건 물론 전기등도 끌어 쓸 수 없어 밤에는 램프나 모닥불에 불을 밝히고 화장실도 불편해서 힘들었거든요. 지나고나니 그게 다 추억이지만. 요즘은 캠핑 장비도 시설도 모두 참 좋아져서 온가족이 캠핑장을 더 찾게 된거 같아요. 거기에 맑은 공기와 다양한 프로그램등을 갖춘 휴양림이라면 진짜 해마다 찾는 곳이 될듯 하네요.

코로나로 몸과 마음이 힘겨운 요즘, 나를 위한 혹은 친구와 가족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휴양지 찾는다면 우리는 숲으로 여행간다 펼쳐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