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읽기 시작한 책인데요
글을 참 재미나게 쓰시더라구요.
이 작가님!
반어적이고 역설적인 표현으로 글읽는 재미를 주면서
감동도 주는 제주한달살기!
술술 읽힙니다.

아무리 불량주부라도 아이둘을 키우고
남편도 키우려면 불량할수가 없어요.
하지만 저자는 그냥 대충 설렁설렁 살았다고,
열심히 살지 않아서 제주에 열심히 다녀오겠다고
그렇게 제주로 한달살이를 하러 갑니다.

사실 가정이 있는 주부라면
가족을 떠나 혼자 하루이틀도 쉽지 않아요.
살림만 살던 주부라면 더 그렇죠.
그런데 어느순간엔 자아를 찾고 싶고
나의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죠.
나이 쉰에 접어들어 점점 노화가 시작되고
뭔가가 힘에 부치기 시작하는때라
더 그런것도 같아요.
게다가 그동안의 삶을 나무라는듯
뭐든 해보라는 주위사람들의 말은 자꾸
채찍이 되어 나를 더 쪼그라들게 만들고
뭔가를 해보려고 찝쩍거리는 일들은
간만 보다가 끝나는 게 대부분!
그렇다고 가정주부로 완벽한것도 아니고...

왜 우리는 100년도 안되는 생을 사는데도
맘대로 못하며 사는걸까요?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주어진대로 설렁설렁
불량하게 사는게 왜 죄가 되는지..

제주 한달살기는 꿈만 꾸고 있는데 언젠간 이루어지려나요?
아무튼 불량주부 제주 한달살이가 점점 더 궁금해지는 책!


어떻게 꿈 없이 살 수 있냐고 중학생 딸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내게 묻던밤, ‘가난한 여행자가 되고 싶다.‘고 노트에 적었다. 10여 년 전 일이다. 딸은요즘 다시 나를 채근한다. 그만 좀 간 보고 무어든 확 저질러 버리라고 읽고,
쓰고 보고 배우고, 이것저것 집적대고만 있은 지 어언 십여 년이다. 저지르지 못하는 이유는 열정 부족, 용기 부족, 성실 부족이다. 그나마 가난한 여행자로는 살고 있는 듯하니, 그래도 꿈은 대략 이룬 것일까?
대충 사는 것에 변명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랑은 하고 싶다. 아주 열심히. 방랑 유전자는, 저마다 얼마나 다를까. 대충 살고 방랑하면, 천벌 받을까?
열심히 살지 않은 죄로, 제주에 열심히 다녀오겠습니다.
- P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