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선고를 받고 죽음이 다가오는 엄마가 갑자기 먹고 싶다는 단팥빵, 그 단팥빵 하나때문에 미국에서 28년이나 떠나살던 한국으로 오게 된 미르와 엄마, 단팥빵을 찾아 전국 방방곡곡을 수소문하다가 전설의 단팥빵이 있다는 나무개제과점에 이르렀지만 정작 그 빵을 만든 제빵사는 10년째 은둔중이다.

전설의제빵사를 찾아 엄마의 죽기전 소원을 이루어주고 싶은 미르, 그렇게 애타게 찾던 그 제빵사가 몇해전 미국에서 가이드하게 되어 잠시동안 인연을 맺었던 한 남자! 미르가 엄마 몰래 제빵사를 찾아다니는 동안 엄마 경희는 딸에게 미처 다 하지 못한 첫사랑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와 미르의 출생과 단팥빵의 비밀을 편지로 털어 놓는다. 그리고 문제의 그 남자, 전설의 단팥빵 제빵사 윤정길이 미르를 만나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이게 되는 이야기도, 세사람의 이야기가 번갈아 전개 된다.

미르의 설득으로 다시 단팥빵을 만들게 되고 드디어 그 단팥빵을 맛보게 된 엄마, 엄마는 그옛날 그때의 단팥빵을 맛보게 될까? 제빵사와 미르의 인연은? 드디어 단팥빵을 맛보게 된 할머니는 어떤 마음일까? 설마설마하지만 인연의 끝에 걸린 놀라운 결말! 세사람의 어긋나고 스치는 시간과 공간속에 얼키고 설킨 이야기가 꽃이 피기를 기다리는 시간처럼 애틋하게 그려지는 소설!

엄마의 기다림과 함께 단팥빵을 기다리며 읽게 되는소설! 생각지 못한 순간의 아름다움을 찾을 줄 아는 작가의 문장들이 참 신비롭게 다가오는 소설이다.

​˝모란이 제일로 예쁠 때는 말이지…… 보고 있지 못할 때야 그걸 알았어.˝

먼저 떠나 보낸 할아버지가 남기고 간 단팥빵 맛을 보고 싶어하는 할머니의 한마디, 어쩌면 이 소설속 단팥빵이 그런때의 꽃이 아닐까?




#도서협찬 #빵좋아하세요 #구효서장편소설 #소설추천 #빵소설 #단팥빵 #모란 #책스타그램 #book
#문학수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