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위에 초록이 하나쯤 들이고 싶은데 어떤걸 골라야 할지 몰라 고민이거나 초록이를 어떻게 관리하고 키워야하는지 궁금하다면 초보집사를 위한 반려식물 상식사전 식물과 같이 살고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언제부터인지 몰라도 반려식물이 하나둘 늘어나 베란다 한쪽을 가득 채우고 있지만 아직도 식물 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초록이를 병들게 하거나 시들게 하거나 결국 황천길로 보내곤 합니다. 그런 저를 위해서도 이런 책은 필수에요. 그동안 주먹구구식으로 했던 나의 행동들이 식물들에게 얼마나 고통이었을지 반성하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책을 펼쳐봅니다.

먼저 식물집사가 되기위한 기본 자세로 식물에 대한 용어라던지 식물 키우기 위한 기본 도구와 재료등을 알려줍니다. 또한 식물의 줄기 잎 뿌리 꽃 가지 마디 종자 등의 각 부분에 대한 역할등에 대해서도 알려주구요. 식물에게 가장 까다로운 물주기나 비료에 대한 상식과 가장 기본인 빛과 공기 그리고 온도등에 대한 기본 지식등도 친절하게 알려주구요.

무엇보다 이 책은 초보 집사에서부터 베테랑 식물집사에게 이르기까지 도움이 되는 식물에 대한 다양한 장보들을 난이도 상중하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어요. 또한 리피의 상담일지응 통해 식물에게 생기는 각종 병이나 이상증상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구요. 식물 집사의 처방전을 따로 두어 식물이 죽는 이유, 잎과 줄기가 시드는 이유, 식물에 벌레가 생기는 이유, 반려식물이 반려동물에게 위험한지등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줍니다.

반려식물 하나쯤 들이고 싶은데 자신이 없다면 몬스테라, 올리브나무, 홍콩야자, 만세선인장, 금전수, 아레카야자등 난이도 하 식물부터 시작해보세요. 반그늘에 두고 물주기를 좀 게을리해도 잘자라준다는 사실에 감동받게 될거에요!^^



*출판사 협찬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