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학교 다니면서 수업시간이 지루할때 어떤 상상을 하나요? 선생님이 예쁘고 멋진 아이돌 스타였으면, 교과서가 게임기였으면, 탁자가 재미난 놀이 기구였으면, 급식엔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나 과자만 잔뜩 나왔으면! 그 모든 상상이 가능한 학교가 있었으니 운동장아래100층 학교!

운동장에 무지개빛이 나타나면 아이들이 상상하는 운동잔아래100층 학교로 갈 수 있답니다. 1권에서 이미 한번 다녀온 적이 있는 록과 나나와 두리가 다시 운동장아래 100층학교엘 가게 되요. 이번에도 역시 층마다 아이들이 상상하는 교실들이 생겨 하나씩 찾아가게 됩니다. 아무나 운전을 할 수 있는 카레이싱 교실, 무중력교실, 저절로 영어로 말하는 교실, 좋아하는 연예인을 만나는 교실등등 진짜 아이들이 상상한 교실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록은 지난번에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에 다녀오면서 갑자기 나타나 두려움에 떨게 했던 검은 안개의 정체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동영상으로 찍어 그 실마리를 찾아보려 한답니다. 그런데 록이 찍은 동영상이 오히려 생각지 못한곳에 유용하게 쓰이게 된답니다. 그런데 이곳 저곳 신나게 다니던 아이들은 누구나 쉽게 서핑을 즐기는 교실에서 사고를 당하게 되요! 그렇게 시작된 검은 안개 추적하기는 이야기를 더욱 긴박하게 끌고갑니다.

꽁꽁 얼어붙은 교실들을 다니며 검은 안개의 정체를 찾던 친구들은 44층 홀로 뚝 떨어진 섬 교실에서 얼음속에 갇힌 친구를 발견하게 되요. 그런데 어디선가 본듯한 친구의 이름을 떠올리지 못해 다시 여기저기 다니며 수소문하게 되요. 과연 록 나나 두리 세친구는 얼음속에 갇힌 친구를 구하고 무사히 나갈수 있을까요?

다시 운동장으로 돌아온 친구들에게 황금열쇠가 하나 생기게 되요. 1권에서도 황금열쇠를 하나 획득해서 총 두개가 되는데 0과 1이 쓰여진 황금열쇠는 어디에 쓰는 걸까요? 점 점 더 호기심을 자극하는 검은 안개와 황금열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또한 기발한 아이들의 상상이 만들어 낼 운동장아래 100층 학교도 궁금하구요.

이 책은 저자와 상상의 교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준 많은 친구들이 함께 만든 책이랍니다. 내가 상상하는 학교를 통해 아이들간의 다양한 문제도 함께 풀어가는 동화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