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고양이에게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고양이의 모든 것을 통해 마음을 일러주는 고양이 마음사전!

댄싱스네일의 예쁜 일러스트가 인상적인 고양이책이에요. 길을 걷다 고양이를 만나면 괜히 반가운데 이 책을 통해 고양이가 하는 말을 조금은 알 수 있을거 같네요.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게 되구요 평소 궁금했던 고양이의 행동에 대해서도 알게 되요.

고양이가 슬쩍 다가올때는 코끝을 톡톡 건드려 인사하는 거래요. 고양이 인사인가요? 여태 이 사실을 몰라 내게 다가오는 고양이를 모른척했다니 미리 알았더라면 고양이와 더 친해질 수 있는데 아쉽네요. 하지만 발이나 꼬리 목덜미등 고양이가 볼 수 없는 곳은 민감하기때문에 함부로 만지면 안된답니다.

고양이는 항상 세살의 마음이래요. 그러니까 3세 아기를 대하듯 대하면 되는거네요. 고양이를 복수의 동물이라고 잘못 알고 있는데 고양이는 복수심이나 수치심이나 죄책감등이 없대요. 하지만 얼어버리기, 도망가기, 싸우기로 무서움을 몸을 비비며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구요 질투심도 느낀답니다.

고양이의 식빵자세를 보면 늘 놀라게 되는데 고양이가 휴식을 취하거나 안정을 느낄때 행동이랍니다. 식빵자세를 하고 있는 고양이를 방해하면 안되겠어요.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에게 무엇보다 중요한건 아플때의 몸짓일거 같아요. 평소와 달리 기운이 없거나 웅크리고 있거나 옆으로만 누워있는다면 동물병원으로 고고고!

맨뒷장에는 고양이 쉽게 그리기와 컬러링 그리고 고양이 마음 탐구 영역 문제까지 실어 놓은 고양이 마음알기 책! 아이들도 어른들에게도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도움이 될 예쁜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