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여자가 다르다는 것은 이미 다 아는 사실! 그렇다면 뭐가 어떻게 다를까?

‘말투 하나 바꿨을뿐인데‘의 심리학자 나이토 요시히토의 최신작! 이번엔 말하는것도 생각하는것도 달라도 너무 다른 남녀의 심리를 다룬 책, ‘내 남자 내 여자의 엇갈린 속마음‘을 출간했다. 평소 내 남자친구가 직장 상사가 혹은 남편이 나와 너무 달라 고민하고 있다면 서로가 몰랐던 속마음을 책을 통해 들여다 보기를 바란다.

남녀의 말투, 인간관계, 연애와 사고방식의 총 4가지 테마로 분류해 남녀의 차이점을 일러주고 그게 따른 대화의 팁을 알려준다. 소개된 모든 내용들은 심리학에서 증명된 남녀 차이에 대한 결과로 그동안 오해하고 있었던 남녀의 속마음을 알고 이해하게 만든다. 예쁜 그림과 멋진 사진 그리고 알록달록한 페이지가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읽다보면 ‘맞아 맞아!‘하며 공감하거나 ‘아 그렇구나‘하고 몰랐던 사실들을 깨닫게 된다.

사실 남녀의 차이는 우리도 익히 아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남자는 말을 아끼고 여자는 수다떨기를 좋아하고 남자는 혼자 있기를 좋아하지만 여자는 누군가와 함께 있기를 원하고 남자는 연애를 섹스와 동일시하지만 여자는 정신적인 사랑을 더 중요시하고 남자는 하나만 잘하지만 여자는 동시에 여러가지를 잘하는등등 달라도 너무 다른 남녀가 서로의 다른점을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대화법에 대한 팁을 주는 페이지가 어쩌면 이 책의 핵심인지도!

저자는 마지막 에필로그를 통해 자신이 이 책에서는 남녀의 차이점을 다루었지만 남녀는 놀랄만큼 닮았다는 사실도 놓지지 않기를 희망한다. 남녀의 성격차이는 익히 들어 알지만 이 책을 통해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