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를 보게되면 매번 똑같은 이야기들이 반복된다. 그곳으로 가는 방법과 관광지 설명과 음식과 쇼핑과 교통과 기타 등등의 것들이 가득하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서 여행서를 끝까지 다 보지 못할 때가 많아 아쉬울 때가 있다.

4년차 발리니스가 된 김발리의 알짜배기 정보만 담은 글래머러스 발리! 일단은 표지의 매력에 먼저 흠뻑 빠지게 된다. 알록달록 예쁜 파라솔과 에메랄드 그린의 잔잔한 바다 풍경에 얼른 뛰어들고 싶다. 그리고 이렇게 깔끔하고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여행서라니 손에서 놓지 못하고 끝까지 넘기게 된다. 마지막 책장을 넘기는 순간 발리에서의 한 달을 꿈 꾸게 된다. 진짜!

인도네시아의 낙원 발리! 발리 하면 바다만 떠올릴지 모르겠지만 발리의 인구 90% 이상을 차지하는 힌두교라는 종교의 분위기가 더욱 발리를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연평균 기온 23~33도를 오가는 고온다습한 날씨와 우리와는 1시간의 시차가 있다. 발리의 좁은 도로와 구불구불한 골목을 다니며 발리를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 여행에 도움을 주는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SNS 계정을 알려준다.

발리하면 떠올리게 되는 풀빌라 리조트는 물론 발리 최고의 해변, 휴식에 좋은 리조트와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곳과 레스토랑과 카페 에 대한 간략하지만 알짜배기 정보가 있다.

이제는 해외여행이 그저 놀고 먹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요즘은 어딜 가나 클래스가 인기다. 발리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무척 많다. 서핑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해변과 근사한 요가와 쿠킹아트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요가를 그저 단순 스트레칭으로만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요기니들을 위해 꾸며진 공간은 그 자체가 힐링이고 휴식이다. 서퍼들의 아지트 와 서퍼들이 즐겨 찾는 음식점과 카페등을 소개하고 있다. 그 외에 인도네시아의 전통예술 바틱을 배울 수 있는 클래스도 소개한다. 발리의 클럽 또한 예외는 아니다.

글래머러스 발리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페이지는 바로 이 발리에서 한 달 살기다. 며칠만의 휴양을 꿈꿨던 사람이라면 마음을 달리 먹게 될지도 모른다. 발리에서 내가 살고 싶은 방을 찾고 발리 분위기로 방을 직접 꾸밀수도 있으며 발리의 곳곳을 다니며 발리의 삶을 맘껏 즐길 수 있다니 생각만으로도 행복해진다. 발리에서 4년을 살며 발리새댁이 된 김발리가 알려주는 알짜 정보 덕분이다.

4년차 발리니스가 귀띔하는 최고의 발리 놀이법! 인생 길지도 않은데 한번쯤은 발리에서 한달 살기 해볼 수 있지 않을까?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