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주춤한 요즘, 이참에 늘 꿈만 꾸던 여행을 계획해보는건 어때요? 집에서도 가능한 책으로 하는 여행만큼 좋은게 없는듯. 지루한 시간을 여행에 대한 설레임으로 채우는거죠!

보통 유럽여행을 가면 파리 영국 이태리등 서유럽으로 많이들 가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동유럽여행을 추천하고 싶어요. 서유럽은 너무 도시화가 많이 되고 관광객들이 많아서 어디를 가나 번잡하고 줄서서 기다려야 하거든요. 하지만 동유럽은 중세시대의 건물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서 영화속에 들어간 기분으로 여행하게 되요. 요즘은 체코 폴란드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등의 동유럽여행도 많이들 가던데 10여년전 처음으로 갔던 동유럽여행의 추억을 떠올리며 동유럽 소도시 여행을 다시 꿈꿉니다.

​먼저 동유럽 역사와 동유럽 여행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알아봅니다. 동유럽은 발칸 3국을 비롯 발트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지역의 명칭으로 유럽의 동쪽이기도 하지만 서유럽과는 달리 오랫동안 합스부르크 왕가의 지배를 받아 그 문화와 예술이 고스란히 남아 있답니다. 동유럽을 가면 어디를 걸어도 중세시대를 걷는 기분이 드는 이유에요. 우리가 익히 잘 아는 폴란드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보스니아 불가리이 루마니아 알바니아등이 동유럽 국가에 속합니다.

동유럽여행이 처음이라면 패키지로 다녀와도 좋아요. 워낙 나라별로 움직이려면 이동거리가 멀어 차를 많이 타기는 하지만 여행초보자에게는 아무래도 숙소 잡고 이동하는 일이 만만치 않거든요. 게다가 어느 나라가 내 스타일인지 모르는 상태에서 갈때는 아무래도 패키지가 편합니다. 패키지로 다녀 온 곳 중에 맘에 드는 곳을 다음 자유여행지로 초이스! 여행에 자신이 있고 자유롭게 다니고 싶은 분들에게는 자유여행이 물론 좋아요. 자유여행에 도움을 줄 핵심 정보가 가득한 트래블로그 여행서 한권을 통해 미리 알아보고 여행계획을 잡아 보세요.

동유럽 소도시 여행서를 보니 아직 못가본 동유럽의 아름다운 소도시들이 정말 많네요. 중세의 향기가 가득한 에스토니아 탈린의 비루문을 지나 중세의 그때로 걸어들어가는 기분에 사로잡히고 싶어집니다. 그 도시의 오랜 역사를 담은 박물관이나 미술관, 궁전, 성당등 우리의 풍경과 너무도 다른 모습에 여행서만 봐도 기대가 차오릅니다. 폴란드의 끊이지 않는 외세 침략에 무너질 수 밖에 없었던 바르바칸의 탄탄하고도 희귀한 성벽 요새도 눈으로 직접 보고 싶어집니다. 또한 20세기 인류 최대의 잔혹사인 홀로코스트를 겪은 쉰들러리스트의 배경이 되었다니 숙연해지는 기분입니다.

체코의 동화속에 들어간 거 같은 체스키크롬루프 동화마을은 지금도 눈에 선하게 떠오르는 작은 마을입니다. 꼭 다시 가보고 싶은만큼 아름다웠던 이 마을은 요정이 돌아다닐것만 같은 기분에 사로잡히게 된답니다. 그 외에도 마시는 온천이 나오는 카를로비 바리, 필스너 맥주의 고향 플젠, 와인의 성지 브르노등에도 꼭 가보고 싶어집니다. 맥주 한잔 마시러, 와인한잔 마시러 가는것만으로도 그저 즐거운 여행에 대한 기대감!

동유럽 여행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여행지는 역시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야경이에요. 지난해 불미스러운 사고가 있었지만 작은 배를 타고 다뉴브강을 따라 아름다운 불이 켜진 건축물과 다리를 지나며 아름다움에 넋이 나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야경 이외에도 아름다운 부다페스트의 다리와 부다페스트의 전경을 볼 수 있는 겔레르트 언덕에는 꼭 올라가보고 싶어요. 어부의 요새에서 잠시나마 부다페스트의 복잡한 도심을 구경했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하거든요.

걷기 좋아하는 제가 꼭 가보고 싶은 곳으로는 크로아티아의 폴리트비체 국립공원이에요. 기회만 된다면 며칠을 머물며 곳곳을 트래킹하고 천혜 자원을 맘껏 누리며 힐링하고 싶답니다. 물위에 지어진 물의 마을 라스토케, 최근 기장 인기 있는 항구도시 자다르, 크로아티아의 문화유산지역과 문화 기관이 있는 가장 아름다운 도시 스플리트등 정말 가보고 싶은 곳이 지꾸만 늘어납니다.

도시별 다양한 여행지와 코스, 볼거리, 먹거리, 숙박, 교통과 기타등등 동유럽 소도시의 곳곳을 직접 발로 다니며 수집한 정보를 담은 동유럽소도시 여행서!

여행을 추억하며 여행을 꿈꾸게 하는 여행서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