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영어 공부시간!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덕분에 공부할 기분이 아니네요.
사실 이번 3월에 신랑 휴가를 미국으로 계획하고 있어서 영어공부를 시작한건데 완전 좌절!
ㅠㅠ
아무래도 이런 시국에 해외여행은 자제하는게 좋을듯한데 그렇다고 국내로 휴가를 가는것도 고민되네요.
아무튼 2020년을 시작하면서 바이러스가 발목을 잡다니ㅠㅠ
그래도 바이러스에게 질수 있나요. 다음을 대비해서 포기하지 않고 공부합니다.

​1교시 일상영어회화를 시작으로 2교시는 여가생활이에요. 현실 생활속에서 200% 활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 영어회화! 매일 매일 여가생활이 쓰는 일상 회화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1교시 일상생활처럼 공부방식은 똑 같아요. 철수와 영희의 짧은 대화를 공부하고 역활을 바꿔서 회화를 하고 QR코드를 통해서도 회화를 반복해서 익히게 됩니다. 게다가 암기카드에 인덱스까지 영어공부는 반복인거 아시죠?

여가생활에 하는 게 뭐가 있을까요? 쇼핑, 맛집, 영화, 음악, 책, 스포츠, 여행등 여가 생활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일상회화들을 익히게 됩니다.

I‘m so stressed out lately.
나 요즘 스트레스 장난 아냐.
Wanna go shopping?
쇼핑 갈래?
Sure. I‘m in a shopping mood.​
좋아, 나 오늘 쇼핑각이야.
Yay! Let‘s go on a spending spree.
오예! 가서 왕창 질러보자!

스트레스가 쌓일땐 어떤 일로 스트레스를 푸세요? 저는 산책을 주로 하는 편인데 쇼핑으로 기분전환하는 분들 많더라구요. 그런 경우에 쓸 수 있는 일상회화네요.

I bought a phone!
나 핸드폰 샀어!
Oh, you ended up buying it! How do youlike it so far?
오 결국 질렀구나, 써보니까 어때?
 I‘m still learning how to use it.
아직은 사용법 익히는 중이야.
Can I see?
나 좀 봐도 돼?

핸드폰 사는 일은 정말 많죠. 폰을 사면 꼭 자랑하게 되는데 그럴때 사용하게 되는 일상회화들! 지른다는 말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했는데 여기서 배웁니다.

정말 싸게 샀어.
I got a killer deal.
그냥 구경하고 있어요.
I‘m just browsing.
단 1센트의 가치도 없어.
not worth a single cent.
아껴 쓸게!
I won‘t spend it all in one place.


짧은 회화로 일상 회화를 익히면 좀 더 심화된 회화를 배우게 됩니다. 물건을 사고 가격을 흥정하고 지르고 반품하는등등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회화들이 모두 등장합니다.

원플러스 원으로 사와.
Get the buy-one-get-one-free kind.
이번 달 카드값 장난 아니겠어.
my credit card payment this month is going to hurt.
나 신용카드 한도 초과야.
I maxed out my credit card.

원플러스원 투플러스 원이 요즘 대세인데 요런 표현도 유용한거 같아요. 그리고 카드값!ㅠㅠ 쓸때는 신나게 쓰는데 카드값 나오는 날이 되면 점점 심란해집니다. 이럴때 쓸 수 있는 일상회화!

1과에서 8과까지 배운 일상회화들은 이제 암기카드로 다시 익힙니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시시때때로 봐줘야죠. 엔틱한 그림이 함께 있어서 공부하기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인덱스편, 빈 칸에 오늘 배운 문장을 잘 기억하고 있는지 영작해봅니다. 잘 기억하고 있다면 뿌듯해지고 잊어버렸다해도 다시 그 페이지로 돌아가서 한번 더 익히면 되요.

사실 한번에 모든걸 완벽하게 익히길 바란다면 그건 욕심이에요. 우리가 매일 쓰는 한글도 아닌데 그걸 어떻게 한두번만에 익히나요. 틈만 나면 봐주고 누구든 붙잡고 역할극이라도 한번쯤 해야죠! 다음엔 또 어떤 일상회화를 배우게 될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