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을거야‘라는 책 제목을 보며 위로를 받습니다. 분위기 자체는 어둡고 칙칙하고 그렇지만 책장을 넘길수록 정말 괜찮을거야라는 주문을 걸게 되거든요.

왠지 슬픈것도 같고 걱정스러우면서 불안 초조한듯한 아이의 눈빛, 괜찮을거야는 아이에게 건네는 말인걸까요? 차창밖으로 눈이 내리는 이 계절에 아이에게 어떤 사연이 있는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하며 책장을 넘깁니다.

이 도시에서 작은 몸으로 살아간다는게 어떤건지 잘 안다고 위협적이고 번잡한 도시와 어둡고 좁은 골목과 무서운 개는 피하라고 일러주는 반면 뽕나무아래나 호두나무위, 따뜻한 온풍기 아래와 음악이 나오는 창가와 같이 안전하고 따뜻한 곳도 있다고 말합니다.

아이를 따라가다보면 알게됩니다. 이 모든 걱정과 위로가 무엇때문인지! 작고 여리고 소중한 반려동물을 잃어본 사람이거나 아니거나 지금 어디에선가 방황하고 있을 모든 존재들이 위협적인 도심속에서 괜찮기를, 길을 잃지 않고 따뜻한 집으로 얼른 돌아오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주문의 말!

‘괜찮을거야!‘

마지막 그림이 주는 희망의 메세지까지 놓지지 않는 작가의 센스에 감동받게 되는 아름다운 그림책. 지금 어디선가 방황하고 있다면 얼른 집으로 돌아오라는 듯 다독여주는, 혹은 곁을 떠난 누군가를 걱정하는 이들에게 괜찮을거라고 위로해주는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