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펀치 니들 소품 - 취미 잡화점 그린도토리의
명주현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미생활로 뜨개나 바느질등 손으로 뭔가를 만들어 내는거 좋아하세요? 저는 어릴때부터 바느질에 관심이 많아서 학교 특별활동 시간도 수예를 하고 뜨개를 어깨 너머 배워서 했던 기억이 나요. 요즘은 정말 다양한 수공예 클래스가 많은데 바늘만 찔러 넣으면 멋진 작품이 되는 펀치 니들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취미잡화점 그린도토리의 귀여운 펀치니들 소품책은 도구를 준비하고 스티치를 배우고 아주 쉬운 단계의 소품에서부터 따라 하다보면 저절로 수준이 올라간 작품을 만들게 되는 책이에요. 게다가 귀여운 펀치니들 소품이 36가지나 되는데 도안집을 따로 부록으로 만들었답니다. 사실 도안이 책속에 있으면 활용하기가 참 어렵거든요. 사이즈가 제대로인 실물 도안이라 무엇보다 좋아요.

어떤 수공예를 하던지 기초가 참 중요해요. 원단의 올 풀림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간단하게 마스킹테이프 사용하고, 수틀에 원단을 끼우고 덮어 씌우는 방법, 원단에 도안을 옮기고 바늘에 실을 끼우고 사용하는 방법, 다양한 스티치 방법 또한 바느질로 마무리하는 방법등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쉽게 이해가 됩니다.

기초를 충분히 익혔다면 이제는 실전을 통해 익힙니다. 펀치니들로 만드는 작은 미니곰을 시작으로 책에서 소개하는 펀치니들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총 36가지나 되는 소품을 만들수 있다는 사실! 총 4단계 과정을 사진으로 그대로 담았구요 동물 얼굴에 붙은 코나 눈등을 붙이는 방법도 아주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요,

도안은 축소도안이라 부록으로 실린 도안을 옮기면 되구요 그에 맞는 수틀이나 원단, 마스킹테이프, 실등을 준비하고 사진에 나와있는 설명를 그대로 따라합니다. 브로치, 마그네틱, 파우치, 액자, 모빌, 러그 등 작품마다 난이도를 표시해 두었으니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어요. 게다가 곰 여우 고양이 고래등 동물 아이템들이 많아서 만드는 재미가 배가 될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