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업 - 상 - 아름답고 사나운 칼
메이위저 지음, 정주은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역사 소설 드라마에 푹빠져들어 그 시간만 기다렸던 적이 있는데 그런 기대감으로 읽게되는 중국소설이다. 소설 속 여주 왕현 아무는 기왕후 같고 그녀의 남편 소기는 도깨비 공유 같고! ㅋㅋ

2020년 중국 최대 화제의 드라마, 장쯔이 주연의 '강산고인' 원작소설 제왕업은 야사에 숨겨진 어쩌면 황제가 될 운명이었던 한 여인의 이야기를 피비린내 나는 전쟁과 패권다툼 그리고 멜로를 가미해 때로는 아찔하고 때로는 달달하게 풀어내고 있다.

명문세가의 딸로 태어나 금지옥엽 사랑만 받던 왕현 아무, 그러나 그녀는 아버지의 야심으로 정략결혼을 하게 된다. 하지만 얼굴도 한번 못보고 결혼 첫날밤 버려져 납치되어 온갖 수모를 겪게 되지만 결코 물러서지 않고 궁중의 암투를 낱낱이 파헤치거나 단호하게 해결하고 위험한 일에 뛰어들기를 서슴치 않는 왕현은 남자 못지 않은 기백과 재치 거기에 미모까지 겸비한 완벽한 여자다. 마치 드라마나 영화속에서 튀어 나온 것 같은 왕현의 이야기는 같은 여자로써 손을 불끈 쥐게 만드는 힘이 있다.

오라버니와 아버니 어머니의 사랑만 받고 자란 그녀지만 한족의 다른 성씨를 가지고도 나이 서른에 전쟁을 승리로 이끌고 돌아온 예장왕을 먼발치에서라도 보고 싶다며 오라버니를 쫓아가 피철갑을 한 섬뜩한 모습의 장군을 보고 무서워하기는 커녕 한눈에 사로잡히게 된다. 그가 자신의 신랑이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한채! 그러나 결혼식 첫날밤도 치르지 못한채 버려진 왕현은 심지어 볼모로 끌려다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 3년만에 드디어 남편 소기와 다시 마주하게 된다. 전쟁에서는 전략과 전술을 다 하면서도 한 여인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기를 마주하고 원망에 앞서 마음이 먼저 설렌다.

"평생 수많은 목숨을 거뒀으니일생토록 외롭게 살아야 한다고 해도 당연한 인과응보였을 거요. 그런데 하늘이 당신 같은 사람을 내게 주었으니…이 소기, 이번 생에 어찌 이런 복을 받았는지, 설령 하늘이 다른 모든 것을 거둬 간다해도 우리에게는 적어도 서로가 있을 거요! 먼 훗날 내가 늙고 어리석어질 때, 적어도 당신이 나와 함께 늙어갈 테니, 그것만으로도 이번생에 여한은 없소.˝

첫만남은 서로 어긋났지만 갖가지 역경 끝에 만남은 오히려 두사람을 더욱 사랑하게 만든다. 보호하고 지켜줘야만 하는 여자가 아닌 동등한 위치에서 제역할을 다하는 아내 왕현이 첫아이를 유산하고 슬픔에 빠져있자 이런 고백을 하는 남자라니 어떤 여자가 반하지 않을 수 있을까!

소기와의 달콤한 시간은 잠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도 다시 돌아간 궁에서도 한바탕 피바람이 불어 닥치게 된다. 황후의 아이들을 대신 키우게 된 왕현의 운명은 앞으로 어떤 이야기를 펼쳐보일지 하권이 무척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