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을 책으로도 볼 수 있다니 해리포터에서나 보던 마법같은 일을 진짜 볼 수 있는걸까하는 의구심으로 책을 넘겨봤어요. 어머 그런데 진짜 책으로 증강현실이 가능하더라구요.

인간의 가장 위대한 모험이라하면 달나라 착륙을 꼽을 수 있겠죠. 밤 하늘에 떠 있는 달로 갈 수 있다니 아직은 아무나 갈 수 없는 일이지만 그래도 넘나 놀라운 일임에는 틀림이 없어요. 그 달에 가기 위한 시작과 과정등 모든 이야기를 한권의 책으로 담아 놓았답니다. 게다가 놀랍게도 증강현실 체험북이에요.

우선 앱스토어에서 미션투더문과 같은 책 제목의 앱을 다운받아야해요. 스마트폰이 없다면 볼 수 없다는 불편한점이 있지만 누구라도 스마트폰이 있다면 가능한 일이에요. 어떻게 책으로 증강현실을 체험한다는 걸까 하는 호기심에 어쩔 수 없이 책을 들여다 보게 되요.

미션투더문 앱을 실행시키고 책에서 이런 아이콘이 보이면 카메라를 사진찍듯이 비춥니다. 그러면 정말 놀랍고 신기한 일이 벌어져요. 아이들과 함께 보면 더 재밌는 체험이구요 어른도 신기하게 여기게 되는 특별한 책이에요. 증강현실체험이 아니어도 정말 많은 사진과 자료들이 가득해서 달착륙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좋아할 책이에요.

인간과 달이라는 테마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달에 관한 호기심과 인간의 달을 향한 모든 이야기를 통해 어떤 상상들이 현실을 만들어왔는지 엿볼 수 있어요. 최초의 로켓 V2가 인간을 학살한 부끄러운 유산으로 남겨지기도 했지만 인류에게 최초로 우주로 발사한 로켓의 시초가 되기도 했답니다. 그 시작이 달나라로 가는 아폴로를 만들어 낸거라죠! 소련의 달나라로 향한 로켓에는 개도 타고 로봇도 타고 가는 놀라운 기술로 발전하기도 했구요 미국과 소련 두나라는 이제 인간을 우주로 보내는 첫번째 나라가 되기위해 고군분투하게 됩니다.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에 미션투더문을 갖다대면 플레이버튼이 떠요. 신기하죠.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케네디의 연설이 들립니다. 사운드뿐 아니라 동영상도 플레이가 되요. 신기하게 책이 말을 하고 영상도 보여주네요. 마법도 기적도 아닌 과학기술의 놀라운 발전! 달나라로 가기 위한 인간의 노력만큼 많은 발전을 가져오는 인간의 과학기술이 이제는 너무 먼 이야기가 아닌거 같아요.

별모양의 아이콘에 앱카메라을 갖다대면 더 놀라운일이 벌아져요. 책속에서 로켓이 벌떡 일어난답니다. 게다가 요리조리 돌아가며 살필수도 있구요 저렇게 손을 갖다대면 손바닥위에 올라가기도 하네요. 우리 가족들이 하나둘 책을 보더니 재밌다고 이러고 놀고 있더라구요.

월면차도 마찬가지로 손바닥위에 올리는 장난까지 하는 우리 식구들 진짜 흥미진진하게 책을 다루네요. ㅋㅋ 이제 달착륙을 하게 된 아폴로 이야기가 펼쳐져요. 인간이 달에 가다니 정말 놀라운 일 아닌가요. 뭐 그정도는 아니지만 책속의 사진이 실제로 눈앞에 쑥 나타나고 동영상이 플레이되는 이런 놀라운 증강현실 체험북이라니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의 호기심도 자극합니다.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달에 가는 이야기들과 아시아에서 벌어지는 일들까지 달착륙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책이에요. 평소 잘 볼 수 없는 관련 서류들도 한장 한장 넘겨 볼 수 있게 앱을 잘 만들었구요 풍부한 사진이 많은 책이라 보기에 더 흥미를 주는거 같아요.

달에 관한 모든 것들이 궁금하다면 미션투더문 앱을 깔고 책을 펼쳐보세요. 놀라운 증강현실을 체험하면서 흥미진진하게 책을 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