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무분별한 개발과 자연 오염으로 벌이 사라지고
점점 지구 환경이 위험에 처해지고 있다는 이야기요! 도대체 꿀벌이 어떤일을 하길래 그토록 걱정을 하는걸까요?

북극곰 출판사의 궁금해 시리즈 첫번째는 꿀벌 이야기에요. 꿀벌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그림과 재미난 이야기로 들려주는 자연환경그림책이랍니다.

어릴적엔 꿀벌을 잡겠다고 코스모스 꽃밭에 들어가서 신발에 벌을 잡아 빙빙 돌리고 땅에 메쳐서 기절시켜 침을 뽑고 놀았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는 꿀벌이 수없이 많아서 아무런 생각없이 그런 장난을 치며 놀았는데 지금은 꿀벌 자체를 구경하기도 힘들다니 그동안 무슨일이 있었던거죠?ㅠㅠ

꿀벌스럽게 책 겉표지 안쪽에 빈 공간도 꿀벌무늬 그림으로 채웠어요. 꿀벌의 소리를 따라 등장하는 두페이지 가득한 꿀벌! 꿀벌은 다리가 여섯개, 날개가 한쌍, 더듬이도 한쌍 있네요. 벌침에 쏘일까봐 자세히 볼 수 없었던 꿀벌을 자세히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알록달록 예쁘고 꿀이 많은 꽃을 골라 찾아다니는 꿀벌들! 그냥 날아가는거 같지만 내 날개로 윙윙 노래하고 손뼉치고 팔랑거리며 바쁘게 날아다니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꿀을 찾아 떠났던 길을 다른 친구들에게 춤으로 알려줘야 하기 때문이라죠!

​그토록 종일 열심히 일해서 모은 꿀들을 쪽쪽 빨고 오물오물 씹고 꿀의 성분을 변화시키는 화학작용을 일으켜 풀처럼 끈적하게 만든답니다. 꿀이 그냥 꽃에서만 따오는 건줄로만 알았는데 꿀벌의 노력이 없다면 우리가 맛있게 먹는 꿀을 만날 수 없는거였네요.

꿀벌이 이꽃 저꽃 날아다니며 꽃가루를 옮겨주니 우리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거라는 사실! 꿀벌이 없다면 식물에서 얻는 먹거리와 입을 거리 그리고 보금자리를 얻지 못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과 꿀벌을 사랑하고 지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도 알려주는 그림책!

칭찬합니다. 아이들과 어른들도 꼭 함께 읽어야 할 책이에요. 북극곰 출판사 궁금해 시리즈 다음 이야기도 궁금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