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쓰는거 좋아하세요? 악필이라 손으로 글씨 쓰기가 엄두가 안난다구요? 그런데 가끔은 급할때 제일 쉽게 끄적이게 되는 손글씨!
요즘은 캘리그라피가 유행할 정도로 손글씨가 인기에요. 그정도로 쓰지는 못하더라도 남들이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손글씨 쓰고 싶다면 매일 10분 손글씨 연습 도전해보세요!

마땅한 교재가 없다면 매일아침 또박또박 손글씨 책 한권으로 시작해 보는것도 좋아요. 하루 10분 악필교정 프로젝트 책이랍니다. 매일매일 교재에 맞춰서 10분씩 해나가다보면 멋진 캘리그라피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새 정갈한 손글씨를 쓰고 있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될거에요. 캘리그라피에 도전하고 싶은 분에게도 기본 글씨체를 바르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교재랍니다. 기본이 충실해야 뭐든 잘 되잖아요!

교재는 시작부터 53일까지 쭉 따라가게 만들었어요. 펜을 고르고 사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기에게 맞는 노트 고르기와 자음 모음 가나다 쓰기, 알파벳과 숫자와 문장부호 쓰기를 바탕으로 단어, 문장, 문단, 시에 이르기까지 정갈한 필체로 따라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가장 먼저 선을 긋는것부터 글씨 연습이 시작됩니다. 사실 선을 어떻게 긋느냐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간과해서는 안되요. 나아가 글자를 자연스럽게 잘 연결해서 쓰는 법과 손에 힘을 빼지 않고 글자끼리 평행을 맞추고 글자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해서 쓰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알파벳과 숫자 쓰기까지 하루에 하나씩만! 사실 그동안 쓰던 버릇이 자꾸 나와서 글자를 또박또박 쓰기가 쉽지 않지만 선이 그어진 연습페이지에서 하나하나 따라 쓰다보면 마음도 정갈해지는걸 느끼게 되요.

평소에 좋아하던 문장을 멋진 글씨체는 아니라도 나만의 정갈한 글씨체로 옮겨 적어보고 싶다는 생각 누구나 한번쯤은 했을거에요. 하지만 한두 단어만 쓰고 나도 글씨 쓰기가 어려워 점점 삐뚤빼뚤 해지는 글씨체! 책을 보며 문장에 도전해 보고 자신의 노트에 평소 좋아하던 문장을 따라 써보면 확실히 달라지는걸 느끼게 됩니다. 점점 글씨 쓰기에 자신감이 붙는거죠!

​학창 시절엔 친구들과 교환일기를 주고 받으며 한용운이나 윤동주님의 시를 참 많이 배껴쓰곤 했었어요. 그때는 못쓰는 글씨도 얼마나 정성들여 썼는지 몰라요. 시를 필사하면서는 문득 학창시절도 추억하게 되는 매일 10분 손글씨 연습! 손이 굳어서 오히려 더 또박또박 쓰게 되는 손글씨! 그리운 친구를 떠올리며 시를 필사해보는 시간이 된답니다.

손글씨를 쓰다보면 나의 나쁜 습관도 알 수 있게 되구요 정갈하게 선을 긋고 정성을 들여 글씨를 쓰게 되니 나쁜 습관도 고치게 되는건 물론 마음까지 정갈해지는 손글씨 연습! 매일 10분 취미생활로도 참 좋은거 같아요. 멋진 캘리는 아니지만 평소 악필 교정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