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선정 20세기 영향력 있는 인물, 25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킨 오프라 윈프리 쇼의 진행자이자 제작자로 불우한 과거를 딛고 자신의 힘으로 성공한 전 세계인의 롤모델 오프라 윈프리! 그녀를 만나 진정한 자신을 찾는 책이다.
˝인생에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특권은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는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는 많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자신이 누군지, 스스로의 가능성이 어디까지인지 알고 비전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서로의 생각을 연결해주는 일을 소명으로 생각한다. 자신의 집을 위주로 사진을 찍고 슈퍼 소울 선데이를 제작해 마음을 활짝 열리게 해준 인터뷰 내용을 ‘위즈덤‘ 이 책에 담았다. 프롤로그의 내용을 읽으며 호기심에 사로잡히게 된다.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말을 하기 전에 생각하는 것, 그것은 내가 아닌 어떤 다른 존재라는 이야기를 한다. 그것을 분리 시키지 않기 때문에 길을 잃는것이며 우리가 아닌것을 진정한 우리 자신인 자기로부터 분리시켜야 영성으로 가는 길이 열린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영성 여행의 시작! 곧 진정한 자기를 찾는 여정의 시작이라는 얘기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뜯어서 벽에 붙여 놓고 싶을 정도로 멋진 사진과 짤막한 문장들이 가득하다. 깨달음을 찾은 순간을 이야기하고 그것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풀어나가는지를 인터뷰한 이야기들이 신을 믿지 않는 누군가에게는 다소 낯설게 다가올수도 있다. 하지만 가만 귀를 열고 들어보면 내안의 나를 찾는다는 모든 사람들이 공동으로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이야기여서 집중해서 읽게 된다.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종일 아무것도 아닌일에 발을 동동 구르고 잠시도 쉬는 시간이 없이 바쁘다는 사실에 나 또한 같은 이야기를 하곤 한다. 그렇게 종일을 보내고 나면 내안이 꽉 채워지는 것이 아니라 뭔가 허전해짐을 느끼게 된다. 그런 순간 내가 정말 잘 살고 있는지 물으며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의 길로 들어서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