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미리 계획하고 준비해서
완벽하게 하면 좋은데 늘 허겁지겁 하게 되네요.
이제 가깝고도 먼나라라는 말은 옛말이 되었어요.
요즘 일본 여행은 저가항공으로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죠!

내일이면 일본 교토로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미리 미리 준비해야하는 것들을 뒤로하고
자꾸 다른 일들에 바쁜 하루하루!
여행에서 가장 걱정이 되는건
아무래도 말이 안통하는 거죠!
그래서 여행 일본어 책을 들여다 보고 있어요.

길벗이지톡의 여행일본어 무작정따라하기
사실 일본말은 은근 쉽게 여겨져
무시하고 소홀히 대하는 경향이 있는데
영어 발음도 전혀 다른데다
일본어까지 통하지 않으면
요러모로 애를 먹게 되더라구요.

출국 전후 분리형 여행 일본어래서
분리를 하려했더니
쉽게 똑 떼어지지가 않네요.
ㅠㅠ

여차저차 두권으로 분리했어요.
하나는 여행가기전에 미리 보는 책이구
하나는 가서 보는 책!
미리미리 공부해서
얇은 책 하나만 들고 가란 얘기죠!
사실 여행가면 뭐 달고 다니는게 짐이에요.
책에서도 그러지만
꼭 필요하고 중요한건 찰칵 찍어두라고 한답니다.
책은 숙소에서!
ㅋㅋ

가장 먼저 여행가기전에
미리보는 책을 공부하구요
여행갈때는 가서 보는 책만 들고갑니다.

<미리보는 책>
2주만 준비해도 다 통한다.
미리보는 실제 상황으로 더 완벽함
여행을 준비하는 미리보는 책!
2주전에 이 책을 미리 봤어야 했는데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일본 여행 또 갈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출국부터 귀국까지
30개의 핵심패턴으로 빈틈없이 완벽하게
꼭 필요한 여행 일본어를 알려줍니다.

출국전, 공항에서, 버스탈때, 길을 잃었을때,
물건을 살때 음식을 먹을때
관광지에서, 그리고 귀국할때까지
정말 꼭 필요한 실제 상황으로
아주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한국말로 먼저 필요한 문장을 쓰고
일본어로 번역해놓았는데
우리가 읽기 쉽게 한글로 적어놓아서
일본글 읽을 줄 몰라도
한글만 읽을 줄 알면 만사 오케이!

실제 상황 50가지로
실제로 쓰는 회화를 알려주는
파트2 아주 유용해요.
미리 mp3 다운 받아 공부하는게 좋아요.

여행을 가보면
버스탈때나 전철탈때가 가장 어려워요.
표를 어떻게 끊어야 하는지
아디서 갈아타야 하는지
일본은 특히나 지하철이 복잡하거든요.
그리고 음식 주문할때도
어떤걸 주문해야할지 몰라서 당황하게 되는데
이제 좀 당당할 수 있을듯!


<가서 보는 책>
이번엔 가서 보는 책을 살핍니다.
목차에 일단 다 나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생존표현,
숫자읽기나 날짜 시간읽기
그리고 화폐단위등
가서 보는 책에는 핵심만 담겨있어요.

목차를 보고 페이지를 펼치기 바쁘니
포스트잇을 붙여서
미리 중요한 부분을 표시해 두면 편리해요.

자 이제 가서 보는 책만 챙기면
여행 준비 끝!

<일본 다녀와서 여행일본어 공부계획>
가서 보는 책
~12/19일:이 정도는 알아야 나갈 수 있다.
~12/16일:이정도는 알아야 살아 남는다.
~2/20일: 이것만은 들고가자 
일주일에 3파트씩!

이정도면 여행일본어 확실히 마스터하겠네요.

이제 가서 보는 책 들고가서
진짜 일본에서의 리얼 후기 올려볼게요.
과연 무작정 따라하기가
도움이 되어주려나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