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마다 그림 - 수채화 ㅣ 일상의 아르테
정세영(세송이) 지음 / 나무수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소확행,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있으세요? 저는 요즘 소확행으로 하루하나 그리기를 하고 있답니다. 그림동화책도 참 좋아하고 일러스트에도 관심이 많은데 실력이 안되서 그림에 도전해 보지 못했어요. 그런데 마침 나무수 출판사에서 ‘날마다그림’이라는 책이 나왔네요.
‘우주 고래’ 그림으로 유명한 수채화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정세영저자의 수채화 그리기 책! 목차를 보니 다양한 그림 그리기를 하게 외네요. 산책하면서, 우리집에서, 차를 마시며, 여행하면서 그리고 꿈에 이르기까지 희망하는 목차를 넘겨 시작하면 될거 같아요!
물론 기본 도구와 기본이 되는 수채화 기법을 먼저 알려줘요. 요즘은 작은 휴대용 팔레트가 잘 나와서 구입해서 사용해두 좋구요 집에 굴러다니는 틴케이스로 좋아하는 색의 물감을 짜서 만들어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여동생이 만들어줘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물통은 아가들 약통이 아주 유용하답니다. 붓도 작은거 하나면 뭐든 다 그릴 수 있더라구요.ㅋㅋ
하나의 물감으로 여러가지 색을 만들 수 있는게 수채화의 커다란 장점이에요. 그런데 얼마나 어떻게 물을 섞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답니다. 한가지로 농담표현하기, 그라데이션 연습, 두가지 색 그라데이션 연습, 번짐등 꽃과 나뭇잎을 실습하며 수채화 기본 기법을 익힐 수 있게 만들어주네요. 물론 처음부터 잘 할 수는 없어요. 틀려도 자꾸 그려봐야 한다는 사실!
저는 아무래도 산책하기를 즐기다보니 산책하며 그리기에 가장 많은 관심이 가요! 산책하면서 만나게 되는 꽃과 나무들 그리고 산책길에 만나게 되는 다양한 것들의 그림이 등장해요. 요즘 한창 열매가 익어가는 산사나무열매를 그리기 위해서는 일단 필요한 물감을 챙겨야해요. 그리고 스케치 없이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단계별 그리기를 세분화 해 아주 자세히 알려줘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수채화 그림을 응용해 만들 수 있는 작품도 소개하고 있어요. 이 책 한권만 있으면 카드나 엽서 혹은 선물 태그나 달력등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겠네요.
부록으로 딸려 온 스케치엽서중 산사나무열매를 따라 그려볼까 하구요. 붉은 열매에는 빈 여백을 남겨 입체감 있게 표현하구요 좀 진한 빨간색으로 음영을 넣어줍니다. 나뭇잎은 초록과 붉은 갈색으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구요. 테두리도 잘 마무리해서 입체감을 주고 좀 더 진한 초록으로 숨은 나뭇잎들을 그려주면 완성!
책을 보고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따라 그렸을뿐인데 넘나 이쁜 산사나무 열매가 완성되었어요. 따라 그리는 단순한 작업이었지만 음영을 주거나 그라데이션하게 포현하는 방법 그리고 입체감을 주는 방법등을 배우게 되었답니다.
그림 그리고 싶은데 어렵다고 생각하고 아직 도전을 못해본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 그릴 수 있으니 얼른 도전해 보시기를요! 소확행, 그닥 어렵지 않아요!^^
참, 일상의 아르테 공모전도 있으니 참여해보세요. 책속에 있는 그림을 직접 따라 그리고 필수해시태그 #일상의아르테공모전_수채화 #날마다그림 #수채화 를 달아 올리면 된답니다!(공모기간 6/8~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