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 제주 버스 여행 - 제주의 진짜 매력을 만나는 힐링 여행법, 개정판
윤성화.박순애 지음 / 나무수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제주도 여행하면 렌트 여행만 생각하세요? 이제 버스로도 얼마든지 여행할 수 있다는 사실! 얼마전에 나왔던 제주버스여행의 개정판이 새롭게 나왔어요. 더 많아지고 더 편리해진 전면 개편된 최근 제주버스노선과 제주에 살았던 경험을 살린 제주 인기 관광 스폿을 소개하고 있어요.
몇해전에 신랑이랑 버스타고 제주여행을 간적이 있어요. 그런데 그때는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버스타고 종일 숙소 가고 또 버스타고 관광지로 이동하는데만 시간을 너무 많이 뺏겼던 기억이 나네요. 게다가 배차 시간도 몰라서 하염없이 기다려야했던 아까운 시간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스타고 달리며 제주의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참 좋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좀 더 쉽고 편하게 버스여행 할 수 있겠어요.
예전엔 동쪽이나 서쪽으로 가는 버스만 있었던거 같은데 이제는 제주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는 급행도 있네요. 서귀포로 가려면 두시간 이상을 버스 타고 달려야 했는데 이젠 좀 더 빨리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제주도 동서남북 어느쪽으로도 버스로 여행할 수 있게 소요시간,배차간격까지 실어 놓았어요. 버스타고 가다가 마음 닿은 곳에서 내려도 좋고 버스 노선안에 있는 코스로 미리 찜해서 가도 좋구요. 코스 짜기 귀찮다면 취향 따라 골라 가는 2박 3일 추천 일정도 6종이나 실려있답니다.
동쪽 버스노선을 보다가 서우봉을 보고 무지 반가웠어요. 유채꽃 피던 서우봉을 거닐며 바라다 본 함덕 해수욕장이 정말 아름다웠거든요. 이 책이 미리 나왔더라면 색다른 카레를 맛볼 수 있는 모닥식탁, 분위기 좋은 카페 델몬드등을 가볼 수 있었을텐데요. 다음을 기약해야죠!
조만간 제주의 서쪽을 여행할 계획인데 협재해수욕장, 한담해안산책로, 산방산 카멜리아 힐등으로의 여행 계획 짜는데 도움이 될거 같아요. 협재 바다에 누워 하늘을 우러러 보며 힐링하고 싶구요 지난 겨울 너무 추워서 제대로 걷지도 못한 한담 해안 산책로도 다시 걷고 싶구요 늘 그냥 지나만 다닌 산방산도 올라보구요 쫄깃한 성게보말국 맛집 중앙식당에도 꼭 들러보고 싶네요.
저렴하면서도 분위기 좋은 게스트하우스와 제주의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페(119곳)와 맛집등에 대한 정보도 쏠쏠하게 실려 있어요. 몇번 버스를 타고 어디서 어떻게 내려서 가는지와 영업 시간, 입장료, 전화번호등도 잘 나와 있어요. 아무래도 계절마다 시기마다 정보가 바뀔 수 있으니 전화로 확인해보고 계획을 세우는게 좋을듯!
올레길 걷기는 제주여행의 필수인데 올레길 정보도 실려있구요. 각 버스별 노선과 배차 시간등도 자세히 실려 있어 크게 도움이 될거 같아요. 물론 한장짜리 지도도 첨부되어 있어요. 지도에 버스번호나 여행지를 표시해서 가지고 다니면 간편할듯!
제주여행에는 참 다양한 방법이 있어요. 편하게 차를 렌트해서 다니는 방법, 뚜벅이로 걸어서 다니는 방법, 자전거나 스쿠터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이제 버스타고 다니는 방법까지 추가! 운전을 못해도, 혼자라도 얼마든지 다닐 수 있는 제주버스여행 완벽가이드! 추억에 남을 버스 여행 계획 세워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