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balmas > "팽성 주민, 평택 시민. 눈물만 짓지 않을 것"

 

 

 

"팽성 주민, 평택 시민. 눈물만 짓지 않을 것"

 

팽성대책위, 평택대책위. 대추리와 도두리 일대 인권 침해 사례와 향후 계획 밝혀

서정환 기자   서정환 기자에게 메일보내기

  

△팽성대책위와 평택대책위 공동기자회견ⓒ민중의소리

  
  평택미군기지확장이전계획이 심각한 사회적 갈등을 야기 시키고 있는 가운데 팽성주민대책위와 평택대책위가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평택 지역에서 벌어지는 심각한 인권 침해 사례와 향후 일정을 밝혔다.
  
  17일 오전 11시, 평택시청 현관 앞 계단에서 열린 이날 기자회견에서 양 대책위는 또 "그간의 언론 보도가 정부측의 주장만 대변해 평택 상황을 왜곡시켰다"며 "주민들의 입장과 목소리를 알려 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도두2리 이상렬 이장은 "팽성 주민들과 평택 범대위야 말로 나라를 사랑하는 사람이며 나라가 잘 되라고 투쟁을 벌이고 있는데, 이런 사람들이 외부세력이니 보상이니 하면서 사실과 전혀 다른 비난을 받고 있다"면서 언론의 공정한 보도를 요청했다.
  
  이 이장은 특히 지난 4일의 행정대집행 이후 하루하루를 고통속에서 살고 있는 주민들의 삶과 목소리를 들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평택대책위원회 이은우 정책위원장은 양 대책위의 향후 활동에 대해 △내일(18일)부터 매주 목요일을 '대추리, 도두리 주민과 함께하는 평택시민 공동체의 날'로 정하고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촛불 집회를 펼칠 것(월∼금 사이에는 평택 시내에서 촛불집회 개최) △전국 각지를 돌며 평택의 사실을 알리는 평화순례를 펼칠 것 △평화 농사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것 △인권 침해 사례에 대한 고소인단을 모집하여 소송을 제기 할 것 △5월 21일 평화마라톤 대회 및 문화제를 개최 할 것 등의 사업계획을 밝혔다.
  
  양 대책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비무장지대에 사는 주민보다 더 처참한 현실에 놓여 있는 팽성 주민들의 눈물나는 현장을 전 국민들이 방문하여 정부가 국민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를 느껴주시길" 국민들에게 호소 했다.
  
  또한 "팽성주민들, 평택시민들은 대추리, 도두리 들녘에 푸른 벼이삭이 싹틔울 수 있도록 결코 눈물만 흘리지 않을 것"이라며 "평택의 자존감과 평화, 공동체를 회복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공동행동을 통해 이 땅의 정의와 평화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06년05월17일 ⓒ민중의 소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