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숍님이 추천해 주신

 

 

 

소년, 세상을 만나다, 저도 추천하고 싶어요.
얼마전에 올리브님 이벤트에 당첨되어 선물받은 책인데
중학생이 주인공이기도 하고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기도 하구요.

 

 

 

 

 

이 책도 빼먹을 수 없지요.  이시다 이라의 포틴.  만화책도 나왔더라구요. ^^;

 

 

 나오키상 수상 소설 완전 코믹스화! ㅋㅋ

 

 

 

 

 




중학생은 아니지만, 비슷한 연배의 아이가 주인공입니다.
참 괜찮은 책이었어요. 분량도 그리 많지 않아 책 많이 읽지 않는 아이라도 부담없을 것 같구요.

나는 중학생 때 많은 사상자를 낸 요코하마 공습을 체험했습니다. 불에 탄 시체의 연기와 냄새 속을 뚫고 우리가 동원되었던 공장에서 집까지 걸어갔습니다. 기적같이 목숨을 건진 나는 '헛되게 살지 말자. 나의 생명을 소중히 하자'라고 몇 번이나 마음 속으로 결심했습니다. 그 생각을, 아스카와 나오토가 강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전하고 싶었습니다.

산다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어린이 여러분 모두 "태어나길 잘했다!"라고 말할 수 있는 학교와 사회가 되길 바라며 이 책을 썼습니다.
이 세상에 단 한 사람, 소중한 당신에게...
마음으로부터 사랑을 담아, 해피 버스데이! - 아오키 가즈오

- 올리고 나서 찾아보니, 이 책은 바람돌이님 리스트에 있군요.. 이런.. ^^;;

 

 

 

 

컬러풀.

집단 따돌림, 원조교제, 자살, 학원 폭력, 가정 불화 등의 문제를 대담하게 다루고 있는 청소년 소설. 주제의 육중함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와 문체, 구성 면에서 끝까지 유머 감각을 놓치지 않고 있다.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수상작.

마무리가 아주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중학생 아이들이 읽으면서 나라면 어땠을까? 이렇게 했더라면 어땠을까? 생각해 보기에 좋을 듯 합니다.

 

 

 

 

 

유모토 가즈미의 성장소설 세 편도 추천할 만 합니다.
[여름이 준 선물]의 주인공들은 초등6학년이기는 하지만요.
나머지 두 권은 너무 오래 전에 읽어서 가물가물.. 그치만 꽤 괜찮았다는 느낌은 남아있답니다. ^^; 

 

 

 

 

 

서쪽으로 떠난 여행

- 이 책도 참 좋았어요. 아기자기한 이야기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준다면 그야말로 맞춤일 듯 싶네요.

 

어째 고르다보니 다 일본 소설이네요. ^^;;

그 밖에

 

 

 

 

 

도 추천합니다. ^^

[별을 헤아리며]의 작가, 로이스 로리의 다른 작품들도 괜찮을 것 같네요.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5-07-03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판다님 이런 어마어마한 내공을.... 중학교 선생이면서도 이런 책 거의 모르는 제가 부끄러워집니다. 에구 부끄~~~

로드무비 2005-07-08 23: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컬러풀>이 색깔 때문인가? 구미가 제일 동하는데요?ㅎㅎ
늦었지만 추천 한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