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장 크리스토프 빅토르의 <아틀라스 세계는 지금>
 오늘의 세계를 지도를 통해 알아보는 책.

현재의 세계가 안고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일목요연하게 지도로 정리해놓은게 유용했다. 세계가 참 넓구나.... 게다가 다들 참 살기 어렵구만....


40. 주제 사라마구의 <눈 먼자들의 도시>
  충격! 충격!!

이런 작가가 있었다니....
설정의 쇼킹함. 세상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
그럼에도 희망을 잃고싶지 않은 작가의 내밀한 소망까지...
올해 나를 가장 행복하게 해준 작가가 되지 싶다.



41-42. 하타케나카 메구미의 <샤바케 1, 2>
 원래 이런 류의 요괴가 나오고 어쩌고 하는 책들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책은 재밌다.
더운 여름 피서용으로 딱 알맞은 책.
입가에 미소를 끊이지 않게 하면서 더위를 잊게 해줄 책이다. 나도 도련님이 되고 싶어....

 


 

43. 호사카 유지의 <일본역사를 움직인 여인들>
 이책을 잡은 건 오로지 만화 <차나왕 요시츠네>때문이다.
만화가 무지 재밌어서 그에 관련된 책을 찾아봤지만 찾을 수가 없었고, 할 수없이 요시츠네와 연관된 여자들(어머니와 애인) 얘기가 이 책에 나오기에 그걸 통해서라도 요시츠네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싶어 잡은 책이다.
근데 생각보다 많이 재밌었다. 일본사를 움직인 여성들의 얘기속에서 일본역사에 대한 꽤 깊이있는 내용들과 저자의 독특한 역사적 추리가지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44. 주제 사라마구의 <눈뜬 자들의 도시>

 눈먼자들의 도시의 후속편.
눈먼자들이 모두 눈을 뜨고 난 몇년후의 이야기이다.
의미심장한것으로는 전편과 막상막하지만, 전편에 비해서 서사의 힘이 딸린다.
전작이 숨도 못쉴정도의 긴장감으로 책장을 넘기게 했던데 비해 이번에는 책장을 넘기는게 힘들었다. 무능한 우익정부의 지리한 말싸움이 너무 늘어졌던 탓일까?

 


45-46. 기리노 나쓰오의 <아웃 1, 2>


너무 평범해서 정말 아무 얘기거리도 안될 것 같은 4명의 여성이 전혀 평범하지 않은 삶으로 빨려들어가는 모습이 인상적. 게다가 막다는 상황에서 인간이 어떤 모습으로 변할 수 있는지 섬뜩할 정도로 재밌다. 다만 결론부분만 약간 맘에 안든다는게 옥의 티.

 

 


47. 임용한의 <배낭메고 돌아본 일본역사>

 일본 여행을 준비하면서 찾은 책.
일본에 관한 여행서들은 차고 넘치지만 대부분이 가이드북, 쇼핑, 먹을거 중심이다. 일본 문화답사에 관한 책은 정말 얼마 안된다.
그 중에서 겨우 찾아낸 책으로 역사학자인 저자가 돌아본 일본의 답사기다.
진지하게 일본 문화의 고유한 특색을 찾아나가는 저자의 자세가 좋아보였다. 또한 일본 여행에도 현재로는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책.

 

------------------------------------------
6월에는 일구덩이에 빠져 지내느라고 거의 책을 못봤다. 겨우 2권.

7월에서야 겨우 제자리를 잡는가 싶더니 8월은 더하다.
휴가 갔다오고 여행 준비한다고 일정짜고 이 책 저책 뒤지는 건 많은데 제대로 잡고 읽는 건 거의 없다.
아마 8월달도 나중에 9월과 합쳐서야 겨우 페이퍼 하나가 나오지 싶다. 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