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8. 부바네 희망가게

희망을 주는 희망가게가 문을 닫은 후,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희망을 굽기 시작한다.

 

 

 

 

 

 

 

 

389. 소방관 아저씨의 편지

소방관 아저씨가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여러 장 들어있다. 편지봉투를 열고 꺼내볼 수 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390. 나도 강아지 돌볼 수 있어

 

 

동물을 키우고 싶은 한솔이의 마음을 알고 구입해준 책. 여전히 강아지, 토끼에 대해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지만, 책으로라도 그 마음을 달래보길.

 

 

 

 

 

 

 

 

391. 어린왕자

삼성출판사의 저학년용 명작동화. 어린왕자를 오랫만에 가져와서 읽는다. 아직 그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어려워보이지만, 재미있게 읽는 것 같다.

 

 

 

 

 

 

 

 

 

 

392. 따끈따끈 똥만들기

이 책에서는 똥프레스맨 하나만 확실하게 알고 넘어갔었는데, 이제는 다른 것들도 둘러보고 살펴볼 수 있는 상태가(즉 나이) 되었는지 풍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393. 만화탐구생활

만화를 그리는 방법을 재미있게 풀어놓았다. 한솔이는 이 책의 내용도 좋아한다. 졸라맨을 그리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조금 들긴하는데, 그것도 하나의 표현방법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어쨌든 그림을 그리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를 알려준 책으로, 심심할 때마다 꺼내보는 책.

 

 

 

 

394. 연필하나

연필이 그림을 그려서 하나의 세상을 만든다. 그런데 서로가 원하는 것만 그려달라고 아우성. 결국은 지우개가 나와 모두 지워버리는데. 새롭게 그려나가는 세상은 나 자신만 내세우지 않는 세상이다.

 

 

 

 

 

 

 

 

 

395. 나랑 좀 달라도 괜찮아

 

 

"넌 나랑 닮지 않았어. 그렇지만 난 괜찮아. 네가 원한다면 나랑 함께 있어도 좋아."

 

 

 

 

 

 

 

 

 

 

 

396. 두뇌트레이닝 미로 1

미로찾기를 하는 동안 한솔이의 집중력은 엄청나다. 이 미로책 역시 한솔이가 사달라고 졸라서 구입한 책으로, 1권에서는 간단한 동물 모양의 미로가 가득하다. 때로는 어려운 것들도 섞여 있어서 너무 쉽다는 느낌은 없다. 오히려 조금 어려운 듯 쉬운 듯...한 느낌이 좋다.

 

 

 

 

 

 

 

 

 

 

397. 신기한 곤충도감

좋아하는 곤충을 맘껏 살펴볼 수 있는 책. 이 곤충도감은 정말 우리집 에서 제값을 다했다. 읽고 읽고 또 읽어도 다시 찾아서 보는 도감. 물론 이것은 한솔이가 곤충을 좋아한다는 전제하에 가능했다.

 

 

 

 

 

 

 

 

 

398. 날개를 기다리며

화려한 색감과 그림이 눈에 확 띄는 책. 알에서 애벌레가 되고, 번데기가 되고 나비가 되는 과정을 너무나 아름답게 그려낸 책이다.

 

 

 

 

 

 

 

 

 

 

 

399. 싱크홀의 비밀을 찾아서 (웅진어린이과학공작소 - 지구와 우주)

싱크홀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땅속을 여행하면서 싱크홀이 생길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혀낸다.

 

 

 

400. WHY? 곤충

한솔이가 제일 좋아하는 영역이 바로 곤충. 오랫만에 why를 읽었다. 이건 주변 초등학생의 영향이 크다.

 

 

 

 

 

 

 

 

 

 

 

 

401. 인어공주 (프뢰벨 디즈니 자이언트 명작)

디즈니의 인어공주. 최근에 읽고잇는 글밥책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전개를 알아채고 있는 중.

 

 

 

402. 피비와 모모 (프뢰벨 생각+쓰기)

서로 다른 생활환경에서 사는 두 친구의 이야기. 편지쓰기를 따라해볼 수 있다.

 

 

 

403. 야옹이가 좋아요 (프뢰벨 생각+쓰기)

친구를 소유하는 것이 아닌 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책.

 

 

 

404. 똑같은 것은 싫어 (프뢰벨 생각+쓰기)

아이들의 마음을 아주 잘 옮겨놓은 생각하는 책. 남들과 다르다는 것은, 혹은 전체와 다르다는 것은 틀린 것이 아니다.

 

 

 

405. 비버의 아주 특별한 장미 (프뢰벨 어린이 경제동화)

가정과 경제 - 희소성. 한솔이가 이 책을 자주 보는데, 이제는 희소성이 뭔지 제법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색이 다른 장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는데, 이제는 그게 왜 다른 꽃보다 비싸게 팔리는지에 대해 알게 된 듯하다.

 

 

 

406. 지헤로운 사자의 선택 (프뢰벨 어린이 경제동화)

가정과 경제 - 기회비용. 기회비용이라는 단어가 어렵긴 하지만 이야기 속에서 그대로 사용하여 기회비용이 무엇인지 알게 한다.

 

 

 

407. 보보의 세차 (프뢰벨 어린이 경제동화)

가정과 경제 - 소득과 소비 파트. 보보는 자기가 갖고 싶은 인라인스케이트를 자신의 용돈으로 사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는데, 세차를 통해 스스로 번 돈으로 원하는 물건을 사는 과정을 보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