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애니메이션 그림책 1) - 아기타르보사우르스 점박이
애니메이션 그림책 1 : 아기 타르보사우루스 점박이 - 8점
이용규 외 글, 올리브 스튜디오 외 그림/웅진주니어

 

61.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애니메이션 그림책 2) - 점박이와 애꾸눈의 대결

 

애니메이션 그림책 2 : 점박이와 애꾸눈의 대결 - 8점
이용규 외 글, 올리브 스튜디오 외 그림/웅진주니어

 

62.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애니메이션 그림책 3) - 점박이, 가족을 구하다

애니메이션 그림책 3 : 점박이, 가족을 구하다! - 8점
이용규 외 글, 올리브 스튜디오 외 그림/웅진주니어

 

63.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공룡스티커 색칠놀이)

점박이 : 한반도의 공룡 스티커 색칠놀이 - 8점
드림써치 C&C 외 그림/웅진주니어

 

한반도의 공룡은 EBS의 다큐멘터리로 보면서 꽤나 감탄을 했던 작품이다. 공룡을 좋아하던 한솔이는, 4~5세면서도 다큐멘터리 DVD를 재미있게 보았고, 책도 좋아했다. 얼마전에 보니 그때 그 한반도의 공룡을 원작으로 하여 3D 애니메이션 영화로 나온다는 말이 있었다. 3D라는 특성상 한솔이 또래의 여자아이는 좀 무서워하는 편이다. 그래서 새로운 내용이 보강된 스토리가 있는 영화라는데 보러 가지 못할 거 같아 아쉬웠는데, 이렇게 그림책으로 나오니 반갑다.

 

혹시, 마당을 나온 암탉 동화를 읽고, 애니메이션을 보고, 애니메이션 그림책을 본 사람이라면 느낄텐데, 어른인 나의 입장에선 1. 동화 2. 애니메이션 3. 애니메이션그림책 순으로 선택할 것이다.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역시, 1. EBS의 다큐멘터리(영상) 2. EBS의 다큐멘터리 그림책 3.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 애니메이션 4. 애니메이션 그림책의 순으로 선택할 것 같다. 내 생각에는 언제나 원작이 가장 좋았던 것 같기 때문이다.

 

물론, 이 책에는 EBS의 원작과는 다른 즐거움이 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타르보사우르스의 싸움이 특히 큰 볼거리이다. 

 

스티커색칠놀이는 책을 본 후 활동으로 하기 좋다. 읽은 책이라 표시하기는 좀 애매하긴 하다.

64. 동화의 마법사 안데르센
동화의 마법사 안데르센 - 6점
제인 욜런 지음, 민수경 옮김, 데니스 놀란 그림/비룡소

 

이 별 표시의 의미는 책 자체의 가치가 아니라 6-7세 유아가 읽었을 때의 만족도이다. (특히 한솔이가 읽었을 때의 만족도이다) 안데르센의 생애를 그가 쓴 글과 함께 읽어볼 수 있는 책. 요즘 한솔이가 그림형제나 안데르센과 같은 작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터라 다시 꺼내 읽은 책이다. 

 

65. 나무는 좋다
나무는 좋다 - 10점
재니스 메이 우드리 지음, 마르크 시몽 그림, 강무홍 옮김/시공주니어

 

계절의 변화에 따라 나무가 어떻게 변하는지 볼 수 있다. (존 버닝햄의 사계절이 떠오르지만, 이 책은 '나무'의 생장과 변화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나무가 주는 정서적인 느낌을 중시한 것같다.) 나무가 있으면 왜 좋은지, 생각하기 좋은 책이다. 

 

66. 아빠와 나 (프뢰벨 뉴컨셉동화)

- 작은 배의 선장인 아빠와 함께 바다낚시를 갔다가 센바람에 떠밀려 작은 섬에 도착하고 아빠와 헤어진 나는 작은 배를 만들어 선장이 된다. 나중에 고래를 타고 온 아빠와 다시 만난다. 아빠의 보살핌 속에 살던 내가 아빠가 없는 작은 섬에서 자신만의 배를 만들고 바다로 나가는 장면이 인상적이다.  

 

67. 피자를 배달해요 (프뢰벨 생각쓰기)

- 피자를 주문하는 편지와 지도를 받은 곰 요리사가 피자를 배달하는 과정을 따라간다. 편지봉투 속의 편지와 지도를 직접 꺼내서 보면서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즐거운 책이다. 

68. 그림형제동화 (삼성어린이세계명작)

- 글밥이 그림보다 많은 저학년용 읽기책. 한솔이가 요즘 도전중이다. 제일 먼저 꺼내 온 책은 그림형제동화. 이유는 백설공주 이야기가 있을 것 같아서. 그러나 이 책에는 백설공주 이야기가 없다. 한가지 깨달은 게 있다면, 그림형제 동화에서 선악의 구분은 명확하고, 악을 처단하는 방법이 무척이나 잔혹하다는 사실. 

69. 빨간 머리 앤 (삼성어린이세계명작)

- DVD로 빨간머리앤을 거의 다 본 한솔이. 이제 책으로 도전!! 힘들어도 끝까지!! 내가 어렸을 때 앤을 참 좋아했는데 한솔이도 좋아한다는 것이 신기하다.

70. 안데르센 동화 (삼성어린이세계명작)

- 안데르센의 동화를 골라온 한솔이. 자기가 잘 알고 있는 동화만 골라읽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서 단편 중에서 몇가지는 읽지 못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결말이 슬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