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 종이 봉지 공주
종이 봉지 공주 - 10점
로버트 먼치 지음, 김태희 옮김, 마이클 마첸코 그림/비룡소

 

 워낙 공주를 좋아하는 한솔이지만, 공주가 바지를 입는 건 용납하지 못하는 바람에 여러모로 힘들었다. 그런데, 이 공주는 종이봉지를 옷으로 입고 있지 않은가? 왕자가 위험에 처한 공주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공주가 왕자를 구해내고, 결말에서는 왕자와 결혼을 하지않았다는...공주이야기를 완전 뒤집어 놓는 책. 정말 맘에 들었어!!

50. 나무늘보 두마리
나무늘보 두 마리 - 10점
타카바타케 쥰 지음, 문시영 옮김/국민서관

 

이 책은 느리게 읽어야 제맛.

처음엔 내가 그렇게 읽어주었는데, 이젠 혼자 읽을 때도 느리게 읽는다.

51. 1학년 창작동화
1학년 창작동화 - 10점
이금이 외 지음, 마술연필 엮음, 임수진 외 그림/보물창고

 

한솔이에겐 아직 어려운 책일 수 있지만, 읽어주는 걸 듣는데는 무리가 없다. 게다가 내용도 재미있잖아.

52. 양치기 라울 (프뢰벨, 테마동화2)

 

결말을 명확하게 보여주지 않는 그림책. 양을 치며 살아가던 라울이 도시로 떠났는데, 도시사람들은 그에게서 들판의 냄새를 맡으며 좋아한다. 그런데 그의 양들이 하나 둘 그를 찾아 도시로 오고, 결국 방안 가득 양들로 가득차버린다. 마지막에 결말이 명확하지 않아서 한솔이에게는 다소 어려운 그림책이었다. 

53. 모네와 정선, 풍경 속을 거닐다 (웅진, 이야기가 있는 작은 미술관 다채)

 

모네의 그림을 전시회에 가서 본 적이 있는 한솔이라서 모네의 그림을 알아보는데 어렵지는 않았다. 그림의 부분 부분을 상세히 볼 수 있어서 좋고, 우리나라의 풍경을 그려낸 정선의 그림을 함께 보면서 서양의 풍경화와 한국의 풍경화를 대조해볼 수 있으니 더 좋았던 듯. 한솔이는 책의 글보다는 그림만 주로 봣지만, 그것만으로도 괜찮지 않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