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똥으로 종이를 만든 나라는? - 먼먼 나라 별별 동물 이야기 네버랜드 지식 그림책 1
마르티나 바트슈투버 글 그림, 임정은 옮김 / 시공주니어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솔이의 관심을 따라가다보면, 내가 몰랐던 것들을 참 많이 알게 된다. 이 책을 구입한지는 꽤 된 것 같은데, 이번에야 제대로 읽었다. 그것은 한솔이가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시 '세계'와 관련 있는 책들을 꺼내보앗기 때문이다.

 

코끼리 똥으로 종이를 만든 나라는? 이라는 제목이 눈길을 확 끈다. 한솔이가 예전에 이 책을 봤을 때는 '나라'를 설명하는 페이지 앞의 수수께끼가 나오는 그림을 중심으로 호기심을 가졌다면 이번에는 그 뒤 '나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받아들이고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러고보면 예전에 내가 이 책을 너무 일찍 한솔이에게 보여줬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쯤-6살-이면 딱 보기 좋은 것 같다.)

 

코끼리 똥으로 종이를 만든 나라는 바로 타이이다. 하긴 나도 예전에 타이에 여행 갓다 온 친구로부터 코끼리똥으로 만든 수첩을 선물받은 적이 있다. 지도는 구체적이진 않지만, 타이에 대해 개괄적으로 알아볼 수 있다. 한솔이는 이걸 읽은 후 세계 지도에서 다시 타이를 찾아보았다.

 

한솔이가 에펠탑으로 기억하는 프랑스는 송로버섯을 찾는 돼지도 포함되었고, 마트로시카인형(내 친구인 러시아사람으로부터 선물받은 마트로시카는 한솔이의 첫 인형이었다) 으로 기억하는 러시아는 얼음덩어리처럼 딱딱한 우유가 더 추가되었다.

 

 캥거루와 코알라의 오스트레일리아, 소를 귀하게 여기는 인도, 북극곰 감옥이 있다는 캐나다. 매번 북극곰을 통해 환경오염이나 온난화만 이야기하다가 북극곰때문에 경찰들이 출동하기도 한다는 이야기는 식상한 소재에 신선함을 주었다. 그런가하면 모로코, 아이슬란드 같은 잘 접하기 어려운 나라도 알아보게 하였으니 이 책, 제법 유용하고 재미있다.

 

아이의 관심이 세계 여러나라로 확장되었을 때 읽어주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나는 이런 류의 책을 볼 때는 세계지도와 지구본을 항상 활용하는 편인데, 이것도 습관되면 아이가 스스로 지도에서 찾아보기도 하고, 국기를 찾아보기도 한다.

 

한솔이의 세계에 대한 관심은 자기가 만든 '그림책'에 '세계여행'이라는 소제목으로 잘 표현되어 있는데 이 녀석이 이렇게나 잘 알고 있었나싶을 만큼 제법 잘 그린 그림책이다. (독후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자기 스스로 그림책 만들기를 통해 읽은 내용을 정리해놓았다)

 

재미뿐 아니라 정보와 지식도 가득한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