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껍아 두껍아 노래를 다오 - 전래동요도와 한글공부를 동시에 (한글낱말카드 48매 포함)
KBS 미디어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저는, 이 DVD를 KBS미디어를 통해 구입을 했는데(이 프로그램 방영될 때 하단에 자막으로 선전하길래) 배송을 알라딘에서 했더라구요. 진작 알았으면 알라딘에서 구매하고 마일리지도 적립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더군요.

어쨌든, 한솔이가 텔레비전 볼 때 아주 좋아했거든요. 그동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하고 백설공주 DVD를 하루에 5번 이상 보려고 해서, (같이 보는 엄마인 내가 지겹기도 하고) 다른 걸로 보여줘야겠다싶어서 고른거예요.

뽀로로를 사려고 한참 고민하다가 이걸로 구입했는데 완전 대만족입니다.

일단 아이가 너무 좋아하구요. 요즘은 이걸 하루에도 4-5번은 보는 것 같아요. 그림도 친숙하고, 노래도 재미있고요, 중간에 [오늘의 글자를 배워볼까요]는 효과만점입니다. 한솔이는 지금 19개월이에요. 한참 말을 배우는 시기라서, 글자공부가 아니라 말 배우는 데 덕을 보고 있답니다. 요즘은, 노래가 시작되기도 전에, "같이가자"라거나, "안먹어"라거나, "가위바위보"라거나 이런 문장들을 말하더라구요.

함께 들어있는 낱말카드는, DVD내용 중에 포함되어 있는 글자공부와 함께 쓸 수 있는 카드인데, 한솔이는 글자는 모르지만, 그림보고 단어를 말하네요. 요즘은, [뭐예요?]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지라, 등장인물들 이름을 가르쳐준다고 고생중이랍니다. 이름들이 팔분음표, 온음표 이런 것들이라서 발음이 잘 안되잖아요.하하.

노래가사도 신경써서 만든 것 같아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리어카]같은 단어가 나온다는 것. 그외에는 대만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