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심부름 키다리 그림책 64
홍우리 지음 / 키다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은 누구나 쉽지않다.

새롭고 낯선 것에 도전하기를 좋아하는 이들도 마음 속을 들여다보면 '처음'이기에 느끼는 두려움과 설렘이 공존한다.

나는 특히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것과, 모르는 사람과의 통화를 어려워한다.

요즘 젊은 세대는 메신저와 SNS사용이 익숙한 반면 통화를 어려워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누구나 익숙하지 않은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 그림책 '나의 첫심부름'은 처음 혼자 심부름 가는 아이의 뒤를 쫓아간다.

아이는 두려움보다는 오히려 신나보인다.


그림책을 펼쳐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니 아이의 움직임과 이동이 잘 드러나는 그림책이다. 고양이와 장난치며 걷는 아이, 할머니집에 와서도 마당을 이리저리 걸어다니는 아이으 뒤를 좇다보면 아이들 특유의 움직임이 느껴진다.

실수로 깨버린 그릇때문에 점점 작아지는 아이 모습이 아이의 심정을 대변해준다.

"너무 놀라서 심장이 개미만큼 작아졌어!"


심장만 쪼그라들었을까?

심부름 오던 길에서 보여준 여유로움이라곤 찾아볼 수 없고 마음은 먹구름이 뒤덮인다.

걱정구름을 애써 피해도 자기탓인것 같아 마음이 불편하던 아이는 급기야 화를 낸다. 자기가 잘못해놓고 화를 내다가 또 금새 빌어볼까 쭈그러지고 미안한 마음에 온통 가시밭이 되어버린 아이의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온다.

결국 울음을 터뜨리는 아이.

아이의 심리묘사가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 잘 전달된다. 아이들이 이 그림책을 읽는다면 그 마음에 공감하며 자기 이야기처럼 느낄 수 있을것같다.

아이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빌기로 결심하는 장면에선 작아졌던 아이가 다시 자기자신으로 돌아오는 모습이 보인다.

할머니는 깨진 그릇을 받고 어떻게 했을까? 그건 그림책을 보고 확인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