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도깨비 얌얌이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57
엠마 야렛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소재로 한 그림책이다. 입체적인 표지를 볼 수 있게 비치한다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 같다. "주의! 책이 깨물 수 있음!"이라니... 궁금하지 않을수가 없다. 이 책의 첫장에서 꼬마 도깨비에 관한 이야기라고 밝히고 있다. 나무문을 열면 귀여운 얌얌이가 보인다. 얌얌이는 이름처럼 온갖것들을 먹어치우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건 책이다.


얌얌 쩝쩝 와작와작 책을 먹다가 이 책에서 나가게 되는데, 얌얌이는 저 많은 책들 중에 어디에 있을까? 숨은그림찾기하듯 책을 뒤져본다. 이런 류의 책에 늘 등장하는 쌓여있는 책들은 조금 익숙하긴 하지만, 옛 이야기책으로 가득하니 제목을 훑어보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옛이야기들이라서 웬만한 책은 줄거리를 들려줄 수 있을만한데, 아이와 책 제목을 읽으면서 얌얌이도 찾아보고, 궁금해하는 이야기가 있다면 같이 이야기해보자.


나도 열심히 얌얌이 녀석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니 골디락스와 곰 세마리 책으로 들어가는 엉덩이를 발견했다. 북극곰 출판사의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익숙할 북극곰 도서관, 프레드릭, 이루리 등도 보인다. 얌얌이는 골디락스와 곰 세마리 책 속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힌트를 준다면 골디락스 이야기 책이 놓여있는 곳 뒤편을 보면 "그 녀석은 괴물, 그냥 평범한 괴물이 아니라 악당"이란 사실을 알게 된다. 하하.


또다른 이야기책 속으로 달아난 얌얌이. 빨간망토 이야기를 지나 잭과 콩나무로 달려간다. 그리고 여전히 힌트는 뒷 배경 속에서 찾을 수 있다. "언젠가는 얌얌이도 붙잡히고 말 거라는 희망"이 있다. 황금 거위를 타고 자기 책으로 돌아온 얌얌이. 우리 얌얌이는 이제 다른 책을 찾아 나가지 않고 얌전히 있을까? 뻥 뚫린 마지막 장을 넘겨보자.


그림책을 덮으며,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기 좋은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얌얌이가 바꿔 놓은 이야기처럼 우리도 옛이야기를 이리 저리 뒤틀어볼 수 도 있고, 주인공의 입장이 되어 이야기도 만들어볼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얌얌이라면 어떤 옛 이야기 속에 들어가 보고 싶은지 이야기해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