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녘 백합의 뼈
온다 리쿠 지음, 권남희 옮김 / 북폴리오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한마디로 너무 재미있는 책이었다.

나는, 온다 리쿠의 책 중 이 책을 가장 먼저 읽었다. 아는 사람들이 이미 [삼월은 붉은 구렁을]을 읽고 극찬을 한 것을 보았기에 망설임 없이 이 작가의 책을 읽게 되었다. 물론 지인들이 추천한 책을 읽고 싶었지만, 때마침 이 책이 발간되었기 때문에 먼저 읽게 되었다. 아, 그런데,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그의 전작들이 다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방금, 온다 리쿠의 책 7권을 구매했다. 이런 걸 충동구매라고 해야할지... 어쨌든 그 만큼 온다 리쿠의 작품이 마음에 들었다는 얘기다.

일단, 소설은 재미있고봐야한다. 전해주는 메시지 이런거는 둘째다. 첫째는 무조건 재미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메시지라도 재미없으면 꽝 아닌가. 온다 리쿠의 소설은 이 책 한 권 읽었지만, 책이 읽히는 속도감이나,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시킨다든지 하는 점에서 합격점이었다. 게다가, 전혀 예상치 못했던 결말에 허를 찔린 느낌이라니...

처음엔 이 책을 읽으면서 가벼운 연애소설로 착각했다. 마치, 꽃미남, 미소녀가 나오는 만화같은 느낌이랄까? 그래서, 첨엔 조금 실망스런 느낌도 없잖아 있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그게 아닌 것이었다. 등장인물이 하나씩 늘어날 때마다 새로운 사건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이라니...!!!

소설은 돌아가신 할머니의 유언에 따라 '마녀의 집'이라 불리는, 어린 시절에 잠시 산 적이 있는 백합장에 리세라는 소녀가 오면서부터 시작한다. [백합장]이 주는 묘한 분위기와 작은 동물들이 죽어나가는 모습은 사람들이 왜 마녀의 집이라 부르는지 알만하다. 게다가, 이야기가 진행되면 될수록 원인모를 사고들이 겹쳐지는데, 그 사건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막다른 골목에 도착해있는 나를 발견한다.

이 소설은, 온다 리쿠의 전작들과 연관이 있는 소설이지만, 번역자인 권남희씨처럼, 이 책만 따로 읽어도 별 부담이 없다. 대신, 나처럼 그 전작이 궁금해 되짚어 올라갈 수 있음을 명심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