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34
테리 펜.에릭 펜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리펜, 에릭펜 형제의 [한밤의 정원사]를 꽤 인상적으로 봤었는데, 그들의 새 그림책이 나왔다.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그림!!!
바다를 바라보며 "배 타기 좋은 날이구나"라고 말씀하시던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호.
할아버지는 이제 곁에 없지만 호는 할아버지 목소리를 기억한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 있단다"
               

바닷가에서 뚝딱뚝딱 배를 만드는 호.
스르르 잠든 호 앞에 커다란 황금물고기가 나타난다.
호는 할아버지가 이야기했던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을 찾아 떠난다.

 

이 그림책이 책을 많이 읽읍시다 하는 그림책은 아니지만,
제일 먼저 도서관섬을 찾아간 것은 먼 여행을 위한 길라잡이라고 해야할까?
모비딕, 오디세이, 허클베리핀의 모험, 해저2만리, 신밧드의 모험 같은 온갖 모험 책들이 가득하고, 슬쩍 [한밤의 정원사]도 얹어놓았다. 그런가하면 피네간의 경야, 도덕경, 팬텀 톨부스, 파랑새를 찾아서 같은 책들이 호의 여행을 짐작케한다.

커다란 소라껍데기 섬을 지나고, 해파리가 춤추는 바다도 지나자 마법처럼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 이르른다. 호를 거기까지 이끌어준 황금물고기는 달빛 속으로 헤엄쳐 가고, 호는 할아버지 얼굴을 한 달님을 만난다. 그러나 이 모험의 끝은 현실로 돌아가야 하는 법 ^^

호는 오늘이 배 타기 참 좋은 날이었다고 말한다.

사랑하는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호의 마음도 읽을 수 있었고,
꿈 속에서 펼쳐진 환상적인 여행담으로도 멋진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