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려나 서점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고향옥 옮김 / 온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시타케 신스케의 위트와 상상력이 빛나는 '있으려나서점'. 인스타에서 잠깐 보고 재밌겠다싶어서 구입. 그림에세이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작가이름만 보고 처음엔 어린이 그림책이라 생각했다가, 이런저런 소개글을 읽다보니 내가 봐도 될 것 같았다.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으로 빚어낸 별별 책들 이야기. 그리고 그 책을 파는 서점 이야기이다.  

               

'책과 관련된 책' 전문점 '있으려나서점'에는 어떤 책을 팔까? 있으려나서점에서는 주인아저씨가 웬만한 책은 다 찾아준다. 예를 들면, '조금 희귀한 책'이나 '책과 관련된 도구', '책과 관련된 일', '책과 관련된 이벤트', '책과 관련된 명소', '책 그 자체', '도서관, 서점'에 대한 책 말이다

작가의 나무를 키우는 책에서는 '날마다 다양한 책을 읽어주며 소중히 키우'라거나, '손이 많이 가지만 제대로 잘 돌봐주면 좋은 책이 된'다고 안내를 한다. 주의할 점은 '다른 책을 칭찬하면 토라져서 열매를 맺지 않는'다. 작가를 키우거나 아이를 키우거나 키우는 방법은 어찌 보면 똑같다.

책과 관련된 도구 중에는 [독서 보조 로봇]이 있다. 시끄러운 곳에서는 귀를 막아주고, 독서를 격려하고, 어두운데서 읽으면 야단치고, 잠을 자면 깨워준다. 게다가 감상도 들어주는 친절한 로봇이다. 슈퍼우먼 엄마들의 역할을 이 로봇이 대신 해주니 엄마들한테 인기 있을 것 같다.

책과 관련된 명소로 소개된 '책이 내리는 마을'이나, '독서초', '무덤 속 책장' '수중도서관' 중에서는 개인 적으로 무덤 속 책장이나 수중도서관에 확 끌린다. 1년에 한 권 읽는다면 신중하게 책을 고를 것이고, 지금이 아니면 읽을 수 없는 책을 읽는 희열 또한 아주 크기 때문이다. 

작가의 온갖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책을 소개하고 있는 이 책에서는 작가들의 염원도 함께 보여준다. 그래도 혹시 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될 지 몰라....하는. 없는 게 없을 것 같은 이 서점에도 딱 하나 없는 책이 있으니 그건 바로 '확실한 베스트셀러 만드는 법'이다.

잠깐 시간 내어 후다닥 읽어보았는데 꽤 재미난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