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애로우 Arrow 시즌4, 2015~2016
편성 : 미국 CWTV
출연 : 스티븐 아멜, 케이티 캐시디, 데이비드 램지, 윌라 홀랜드, 폴 블랙손 등
등급 : ?
작성 : 2017.03.16.
“그대의 어둠은, 한 줄기의 빛과 함께 할 것이니.”
-즉흥 감상-
작품은 ‘라스 알굴’이 이끄는 ‘리그 오브 어쌔신’으로부터 도시를 지켜낸 ‘팀 애로우’의 이야기에서 이어집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위해 팀을 속이고 ‘차기 라스 알굴’이 되기 위해 노력했던 올리버는 미운털이 박힌 채 도시를 떠나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데미안 다크’라는 인물이 등장해 도시를 장악하려는 음모가 펼쳐집니다. 그리고 그것이 ‘팀 애로우’의 능력에서 벗어나자, 그들은 나름대로 평화로운 일상을 즐기고 있던 ‘올리버 퀸과 펠리시티 스모크 커플’을 소환하기에 이르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앞선 이야기의 마지막에서 폭발에 휘말려버린 ‘레이 팔머’는 어떻게 되었냐구요? 음~ 다행히 구출되어 복귀를 합니다. 하지만 ‘팀 애로우’와 함께하기보다는 미드 ‘DC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DC's Legends of Tomorrow, 2016’에 편승하는데요. 초반에만 모습을 보이다가 어느 순간부터 보이지 않던 그의 활약은, 따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5년 전과 교차되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었냐구요? 네. 하지만 더 이상 ‘홍콩’에서의 이야기가 아닌, 다시 ‘리안 유’라는 섬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데미안 다크가 사용하는 마법’의 정체와 ‘존 콘스탄틴’을 만나게 되는데요. 미드 ‘콘스탄틴 Constantine, 2014~2015’에서 만났던 ‘맷 라이언’이 그대로 출연하니, 감회가 새롭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이야기 중간에 보면 ‘빅센’이라는 캐릭터가 새로 등장하며 ‘작년에 함께 싸웠다’는 언급이 나오는데, 앞선 시즌에 그런 이야기가 있었냐구요? 음~ 제가 기억하기로는 없습니다. 감상문에도 ‘체크포인트’로 기록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플래시 시리즈’와 같이 새로운 ‘스핀오프’로 제작되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CBS에서 방영되던 ‘슈퍼걸 시리즈’가 애로우와 플래시가 제작되고 있는 CW로 옮겨왔으니, 당장은 힘들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정보를 알고 있는 분은 살짝 찔러주시기 바랍니다.
붉은 옷의 궁수인 ‘아스날’도 나온다고 하던데 정말이냐구요? 네. 올리버 퀸을 대신해 자신이 ‘애로우’임을 자처하며 죽음을 가장했던 그가, ‘칼큘레이터’라는 악당에게 세뇌당해 팀 애로우와 대적하는 것으로 출연했습니다. 다행히 구출(?)되어 짧고 굵은 복귀를 알렸지만, 다시금 사랑하는 그녀를 두고 떠나는데요. 앞으로도 종종 반가운 얼굴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첫 번째 이야기의 마지막에 보면 누군가의 무덤 앞에서 슬퍼하는 올리버와 배리가 보이는데, 누가 죽은 건지 알려달라구요? 음~ 안됩니다. 출연진중 한명에게 ‘사망 태그’가 붙은 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주인공에게는 각성의 계기가 되기 때문인데요. 다섯 번째 이야기에서는 누가 그녀(?)의 공석을 채워줄지 궁금할 뿐입니다.
이번에는 ‘플래시 시리즈’와 어떤 이야기가 크로스 오버 되지 궁금하다구요? 음~ 시즌2 8번째 이야기인 ‘Legends of Today’의 이야기와 연결됩니다. 그래서 플래시 시리즈만 만날 경우 ‘반달 새비지’의 이야기가 어떻게 결말을 맺게 되었는지 알 수 없게 되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직접 해당 이야기를 만나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말이 나온 김에 흑역사가 되어버렸다는 미드 ‘콘스탄틴’의 감상문으로 이어 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5년 동안의 섬 생활이 다음 이야기묶음에서는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시즌5’라는 것은 섬 생활 이야기도 5년차가 된다는 것이니, 시즌1과 어떻게 연결될지 궁금해지는군요.
TEXT No. 2777

★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