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버 - [초특가판]
Screaming Mad George 외 감독 / 기타 (DVD) / 2003년 11월
평점 :
품절


제목 가이버 Guyver, 1991

감독 스크리밍 매드 조지스티브 왕

출연 잭 와일드맨 암스트롱 등

등급 : ?

작성 : 2016.10.30.

  

나름 매력 있는걸?”

-즉흥 감상-

  

  추억의 명작으로 기억하고 있던 작품이 실사로 만들어졌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그래서 만나보았다는 것으로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작품은 인류의 탄생에 대한 놀라운 사실과 외계인의 유산인 유니트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그리고 어둠에 물든 도심 속에서 발생한 폭력사태를 보이는 것도 잠시으흠그 모습이 참 괴이하군요아무튼합기도를 공부하며 또래의 여인을 짝사랑하던 남학생과 영화 시작부분의 폭력사태에서 살해된 박사와 만나기로 했던 CIA 요원이 이야기의 바통을 나눠받아모든 사건의 중심에 있는 크로노스 그룹과의 전면전을 선포하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원작과 비교하면 어땠는지 궁금하시다구요그거 완결이 나긴 했나요어릴 때 조금 보다 말아서 사실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그런 상태에서 만나본 이번 작품은 어렴풋이 기억나는 기괴하면서도 매력적이었던 생체 갑옷이 제법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했는데요다른 분들은 또 어떻게 받아들이셨을지 궁금합니다.

  

  그러니까 재미있었는지에 대해 알려달라구요종합적으로 보면 한 번은 볼만했습니다하지만그렇게까지 추천하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는데요권선징악의 이야기구조를 지닌 특촬물이었다고 하면 설명이 될지 모르겠습니다조금만 더 풀어달라구요사람이 괴물이나 가이버로 변하는 모습은 제법 매력적이었습니다하지만 전투장면은 어딘가 어설펐으며이야기 또한 단순한 구성으로 되어있었는데요. ‘매력적인 B급 영화였다고만 속삭여보는군요그러니 궁금하신 분은 찾아보셔도 말리지는 않겠지만그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책임지지 못함을 알려드립니다크핫핫핫핫핫핫!!

  

  어떤 이름이든 의미가 있기 마련인데, ‘가이버 Guyver’는 어떤 뜻을 가진 단어인지 궁금하다구요원작에서는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지는 몰라도사전에서 찾아보면 말이나 태도의 거들먹거림.’이라고 나오는데요? ‘거들먹거림은 또 무슨 의미냐구요으흠요즘은 거들먹거린다는 말은 사용하지 않나요아무튼 거들먹거린다는 말은 신이 나서 잘난 체하며 자꾸 함부로 거만하게 행동하다.’를 말합니다원작자가 이런 의미로서 가이버를 사용한 것이 맞다면으흠?! 뭔가 어울리는 듯 하군요옷 하나 입었다고 전투력이 상승해 거들먹거리기 시작하니 말입니다크핫핫핫핫핫핫!!

  

  가이버는 실사영화로 2편도 만들어졌다고 하던데시리즈로 만들어졌다면 첫 번째 이야기는 성공한 거 아니냐구요으흠글쎄요매력적이기는 했지만성공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나름의 매력을 자랑한 작품이다 보니 속편이 만들어졌을지는 몰라도개인적으로는 리메이크 되었으면 하는데요혹시 이 부분에 대해 정보를 알고계신 분 있으시면 살짝 찔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상문을 끝내기 전에애니메이션과 비교하면 어떤지 알려달라구요오호하긴원작이 일본 만화책이었으니애니메이션은 당연히 만들어졌었겠군요당연한 걸 생각하고 있지 못했으니조만간 맛을 보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두 번째 이야기인 영화 혼숨 HIDE-AND-NEVER SEEK, 2016’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용인으로 온지 한 달 째이제야 새로운 생활에 조금 적응 된 기분입니다.


TEXT No. 2708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