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Independence Day (인디펜던스 데이)(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20th Century Fox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제목 : 인디펜던스 데이 Independence Day, 1996

출연 :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 윌 스미스, 빌 풀만, 제프 골드브럼 등

등급 : 전체 관람가

작성 : 2016.06.21.

 

“그래 일단 미국 당신들 킹 왕 짱 하세요.”

-즉흥 감상-

 

  20년의 공백을 두고 ‘인디펜던스 데이 두 번째 이야기’가 개봉할 것이라고 했지만, 사실은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예고편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이상해 감독을 확인해보고 만남을 결심했는데요. 바로, 두 편 다 감독이 같았습니다. 아무튼, 그렇지 않아도 복습을 준비하던 차 감상문이 보이지 않아 급하게 만나보았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작품은 지구로 향하는 거대 우주선과 함께, 뉴멕시코에 있는 ‘세티 우주연구소’에 지구 밖에서부터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신호음이 잡히는 것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 ‘펜타곤의 우주사령부’에서 확인한 결과 달 근처에 직경 550km, 무게가 달 무게의 4분의 1이나 되는 거대한 물체가 있음을 확인하는데요. 그것이 점점 지구에 접근하고 있다는 것도 잠시, 언론사 직원인 ‘데이빗’이 우연히 발견한 카운트다운에 맞춰 지구는 압도적인 파괴력을 마주하게 되는데…….

  

  20년 전이라, 그 당시의 저는 중학생이었는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어떠셨을지 궁금합니다. 아무튼, 이젠 고전이라고 생각해도 이상할 게 하나도 없는 영화였지만, 음~ 이렇게 다시 보니 영상만으로는 요즘 영화들의 액션과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았는데요. 스토리는, 으흠. 그저 위의 즉흥 감상을 떠올리게 했다고만 적어보는군요.

  

  감상문 목록을 보니 영화 ‘딥 임팩트 Deep Impact, 1998’도, 심지어 ‘아마겟돈 Armageddon, 1998’의 감상문도 안 보인다고요? 으흠. 그렇군요. 아무래도 감상문을 적기 시작한 게 2002년부터여서 그런 가 봅니다. 그렇듯 ‘인디펜던스 데이: 리써전스 Independence Day: Resurgence, 2016’을 기다리는 마음과 함께 지난날의 추억을 떠올려보는 중인데요. 혹시 이 당시의 재난 영화중 제 감상문 목록에 안 보인다 싶은 작품 있으면, 살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인 7월에 하나씩 만나보게 말이지요! 크핫핫핫핫핫핫!!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음~ Independence Day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미국의 독립 기념일. 7월 4일’이라고 나옵니다. 그렇듯 영화의 내용 역시 7월 2일에 외계에서의 방문자가 지구에 도착했고, 3일인 제 생일에 지구상의 대도시가 파괴되었으며, 4일에는 반격의 기회를 잡은 지구인이 승리하는데요. 그렇습니다. 지구인이 하나가 되어 외계로부터의 자치권을 획득(?)한 날이었던 것입니다.

  

  설마 이 영화가 윈도우로 외계함선에 바이러스를 침투시킨다고 하며 논란의 도마에 올랐던 작품이냐구요? 네. 맞습니다. 어릴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뭔가 하나같이 말이 안 되는 설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과연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어떤 모습이 연출될지 걱정이 앞섭니다. 거기에 같은 감독으로 세 번째 이야기까지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으흠. 일단은 25일 조조로 20년만의 부활을 감상하고, 다른 걸 생각해볼까 합니다.

  

  그럼, 영화 ‘엘피홉킨스 Elfie Hopkins, 2012’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지구 밖의 지적 생명체의 존재 여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다른 관점에서의 지구인 또한 외계인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다른 의견 있으신 분 있나요?

  

  덤. ‘[극상모형] 1:144 RG 퍼스트건담 Ver.Ka’라는 걸 조립해보고 있습니다. 으흠. 이것 참 미묘하다는 말밖엔 안 나오는군요.


TEXT No. 2617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