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 맨 : 수퍼비트 [dts] (2disc) - 할인행사
샘 레이미 감독, 토비 맥과이어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제목 : 스파이더 맨Spider Man
감독 : 샘 레이미
출연 : 토비 맥과이어, 윌렘 대포, 커스틴 던스트, 클리프 로버트슨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05. 12. 09.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른다"
-작품 中-

 
  음. 이상하군요. 감상기록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되는 작품인데 이번에도 없길레 '또 쓴다'라는 기분으로 몇 자 적어봅니다. 사실 가까운 지난날 아버지께서 영화 채널로 이번 작품을 재미있게 보시고 계시기에 아버지 생신 겸 그 뒷이야기인 '스파이더 맨 2 Spider Man II'를 빌려서 조금 전까지 보았답니다. 그럼 두 번째 이야기는 다음 감상 기록에서 하기로 하고 이번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

 
  피터 파커라는 이름의 고등학생이 있습니다. 삼촌과 이모와 함께 살고 있는 그는 소위 '범생'같은 타입으로 소외의 그림자 속에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운동신경도 떨어지고 인기도 없는 왕따지만, 과학에 심취해있고 공부를 잘 합니다. 그리고 그는 옆집에 살고 있는 메리 제인 왓슨을 짝 사랑 하고 있지요. 그러던 어느 날 과학 박람회에서 신종 슈퍼거미에게 물리게 된 그는 고통을 동반한 밤을 지난 다음날. 자신의 변화된 모습에 그저 놀라게 됩니다.
  그렇게 시작되는 이야기는 벤 삼촌의 죽음에 이어 졸업 후 뉴욕에서의 생활로 이어집니다. 말못할 비밀을 가진 체 사랑에 갈등하며 정의를 위해 거미줄을 타고 도시를 누비는 스파이더 맨. 하지만 이상과 현실의 괴로움 속에서 탄생한 '그린 고블린'의 등장은 신생영웅의 앞길에 '비극'이라는 선물을 던져주게 되는데…….

 
  사실 두 번째 이야기의 첫 만남이 더욱 강렬했다보니 이번 첫 번째 이야기와의 만남이 잘 생각나지 않습니다. 다만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의 만화책을 원작으로 이전에도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등으로 만났었던 추억이 있던 저로서는 원작을 너무나도 멋지게 재구성한 이번 작품에 너무나도 감동을 먹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제 기억 속의 작품과 차이가 있었으니. 분명 스파이더 맨의 거미줄은 압축 캡슐을 사용하고있었지만, 영화 속의 스파이더 맨의 거미줄은 자체생성이더군요!! 정확한 것은 원작을 통해 확인해보고 싶지만 어디서 찾아야 할지도 난감하고…… 에고고. 머리 속의 혼돈을 진정시키고 싶습니다(웃음)

 
  다른 영웅들과는 달리 '성장기'라는 것의 갈등이 있기에 남다른 매력을 느꼈던 스파이더 맨. 최근 들어 슈퍼맨의 학창시절을 다룬 '스몰빌Smallville' TV시리즈나, 배트맨의 탄생을 다룬 영화 '배트맨 비긴즈Batman Begins' 등과 같은 제로버전의 작품들이 선보이곤 있다지만, 후훗. 글쎄요. 사회인으로 거듭남을 준비하고자하는 저에게 있어서는 스파이더 맨 아니, 피터 파커의 고민이 남 이야기 같진 않습니다.

 
  그럼. 감상 기록의 처음에 한 벤 삼촌의 충고와 과학의 어두운 이면에 대해 생각해보며, 어라? 벌써 새벽 2시군요? 일단은 한잠 자고 다음 감상기록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Ps. 극중의 '메리 제인'이 영화 '벰파이어와의 인터뷰'의 꼬마 뱀파이어 숙녀 '클라우디아'였다는 사실. 혹시 알고계셨나요? 저도 그 사실을 확인하고자 다시 봤던 기억이 있군요. 요즘 연말이기도 하고 많이 바쁜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슬슬 마감 정리 잘 해보세요^^ 다가오는 2006년을 위해 힘내보는 겁니다^^ b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